최종편집 : 2025.02.21 09:29
Today : 2025.02.21 (금)
전북 진안군에서 제21회 진안고원 운장산 고로쇠 축제가 3월 8일부터 9일까지 주천면 운일암반일암 삼거광장에서 개최된다.
고로쇠 축제는 매년 진안군 운장산 일대에서 열리는 대표적인 지역 축제로 고로쇠 수액의 우수성을 알리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축제는 첫 날 10시 진안중평굿보존회의 중평굿으로 흥을 돋우고 오후 2시 고로쇠를 활용한 개막퍼포먼스로 축제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릴 계획이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관광객과 지역주민을 위해 ▲청정 고로쇠를 직접 채취·시음 체험할 수 있는 '출발! 숲탐험대' ▲고로쇠를 활용한 '고추장 만들기' ▲운일암반일암 관광지를 활용한 '진안고원길 걷기' 등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또 축제 중간중간 고로쇠 수육 시식회, 고로쇠 찐빵, 달콤한 팝콘 등을 무료로 맛볼 수 있는 콘텐츠를 추가해 다채로운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특산품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관광객을 위해 행사장 앞쪽으로는 약500㎡ 규모의 ‘구름 아래 물놀이터’를 개방하며 떡볶이, 어묵, 호떡, 고로쇠 에이드 등 간식류 운영 부스도 확대한다.
더불어 관광객과 지역 주민의 방문 편의를 위해 운일암반일암 제1·2 임시주차장-축제장 간 30분 간격으로 셔틀버스를 지속 운행하고 올해는 진안읍에서 축제장까지도 셔틀버스를 운행할 계획이다.
운장산에서 자란 고로쇠나무에서 채취한 고로쇠 수액은 칼슘, 마그네슘, 칼륨 등 무기성분이 풍부해 관절염과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적이며 소화력을 높여 신체 정화에 큰 효능을 지니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남귀현 진안고원고로쇠축제추진위원회 위원장은 "올해 더욱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축제를 준비해,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 청정 진안고원 운장산의 고로쇠를 통해 좋은 기운을 전하겠다"고 말했다.
광주 북구 중흥동에 위치한 로컬맛집인 오메야가마솥육개장은 지역 맛집 애호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특별한 식당이다. TV 프로그램에도 여러 차례 출연하며 그 명성을 ...
(사진=노대동 호수공원) 광주 노대동 호수공원, 늦가을의 정취가 물든 공원에서, 붉은 단풍잎들이 바람에 춤추듯 흩날립니다. ...
광주 북구 신안동의 오래된 맛집인 '이대포땔나무집'이 초벌 바베큐로 입소문을 타며 로컬맛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저녁 6시가 되면 웨이팅이 ...
광주광역시의 대표적인 전통시장인 남광주시장에는 특별한 거리가 있다. 바로 온종일 구수한 돼지국밥 냄새가 가득한 '국밥거리'다. 전남대학교병원과 조선대학교병원 사이에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