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2.22 09:57
Today : 2025.02.22 (토)
광양시가 여행객들의 성향을 반영한 맞춤형 여행 코스를 선보인다. MBTI 성격유형에 따라 선호하는 여행 스타일을 분석하고, 이에 적합한 관광지를 추천해 높은 만족도를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외향형(E)은 활발한 교류와 활동적인 여행을, 내향형(I)은 조용하고 평화로운 여행을 선호한다. 감각형(S)은 실용적이고 계획적인 여행을, 직관형(N)은 창의적이고 새로운 경험을 중시한다.
사고형(T)은 논리적이고 효율적인 여행을, 감정형(F)은 감성적이고 인간관계를 중시하는 여행을 좋아하며, 판단형(J)은 체계적인 계획을, 인식형(P)은 자유롭고 즉흥적인 여행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광양시는 이 같은 MBTI 성향을 반영해 여행 코스를 ▲분석형 ▲탐험가형 ▲외교형 ▲관리자형의 네 가지 유형으로 나누고, 각 유형 여행자들에게 광양의 대표 관광지를 맞춤형으로 제안했다.
분석형(Analyst)은 INTP, INTJ, ENTJ, ENTP 유형으로 논리적 사고와 분석력을 갖춘 여행객들이다. 이들에게는 역사적 의미가 깊은 관광지가 적합하다. 광양시는 윤동주 유고 보존 정병욱 가옥, 매천 황현 생가, 광양역사문화관, 광양김시식지 등 역사와 문화를 탐구할 수 있는 공간을 추천했다.
탐험가형(Explorer)은 ISTP, ISFP, ESFP, ESTP 유형으로 모험을 즐기고 호기심이 왕성한 여행객들이다. 이들은 짜릿한 액티비티를 선호하기 때문에 광양 짚와이어 ‘섬진강별빛스카이’, 목재문화체험장, 광양에코파크, 광양부영국제빙상장 등 도전적이고 활동적인 관광지가 적합하다.
외교형(Diplomat)은 INFJ, INFP, ENFJ, ENFP 유형으로 감성적이고 사색을 즐기는 여행객이다. 이들을 위해 광양시는 배알도 섬 정원, 윤동주 시 정원, 인서리공원, 광양예술창고, 이순신대교, 백운산 자연휴양림, 유당공원 등 감성을 자극하는 힐링 공간을 추천했다.
마지막으로 관리자형(Sentinel)은 ISTJ, ISFJ, ESTJ, ESFJ 유형으로 계획적이고 안정적인 여행을 선호한다. 변수가 적고, 체계적으로 관람할 수 있는 코스를 원하기에 구봉산전망대, 전남도립미술관, 광양역사문화관, 옥룡사 동백나무숲 등이 적합하다.
김미란 관광과장은 “이번 MBTI 성격유형별 광양여행 추천이 광양여행을 계획할 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성격유형에 따른 추천이 절대적인 것이 아니고 계획된 일정에서도 예상치 못한 일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변화를 즐길 유연함을 갖고 광양을 찾는다면 오감을 자극하는 역동적인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광주 북구 중흥동에 위치한 로컬맛집인 오메야가마솥육개장은 지역 맛집 애호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특별한 식당이다. TV 프로그램에도 여러 차례 출연하며 그 명성을 ...
(사진=노대동 호수공원) 광주 노대동 호수공원, 늦가을의 정취가 물든 공원에서, 붉은 단풍잎들이 바람에 춤추듯 흩날립니다. ...
광주 북구 신안동의 오래된 맛집인 '이대포땔나무집'이 초벌 바베큐로 입소문을 타며 로컬맛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저녁 6시가 되면 웨이팅이 ...
광주광역시의 대표적인 전통시장인 남광주시장에는 특별한 거리가 있다. 바로 온종일 구수한 돼지국밥 냄새가 가득한 '국밥거리'다. 전남대학교병원과 조선대학교병원 사이에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