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2.22 09:57
Today : 2025.02.22 (토)
군산시 청년뜰 창업센터가 (예비)창업가들을 위한 원스톱 창업컨설팅을 실시하며 참여자를 모집한다.
‘상반기 창업아카데미’ 는 2월 12일부터 13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군산시 청년뜰에서 진행된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기본반과 고도화반으로 나누어 수준별 교육 및 그룹 상담(멘토링)을 진행하며 사업계획서 구체화를 통한 창업지원사업 선정 가능성을 높이도록 돕는다.
기본반의 경우, 사업계획서를 처음 작성해보는 창업가를 대상으로 사업계획서 전반에 관한 내용과 스스로 사업계획서를 작성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도화반은 기작성된 사업계획서가 있는 창업가들을 대상으로 기존 사업계획서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보완하여 더욱 완성도 높은 사업계획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교육한다.
또한 해당 프로그램 수료생이 당해연도 정부자금지원사업에 선정될 경우 창업센터의 ‘온라인기반 홍보지원사업’과 연계하여 업체별 200만 원 한도 내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교육 이후 필요시 원스톱 창업컨설팅 ‘1대1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작성한 사업계획서의 수준을 고도화 할 수 있도록 후속 연계를 지원한다.
교육생 모집 기간은 1월 27일부터 2월 10일까지로 모집 인원은 15명이다. 대상은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창업지원사업을 준비하고 있는 군산시 (예비)창업가들이다. 신청은 군산시 청년뜰 누리집에서 접수한다.
군산시 관계자는 “사업 자금을 조달받을 수 있는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창업지원사업은 (예비)창업가들이 사업을 성장시킬 수 있는 발판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양질의 사업계획서를 작성하는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만큼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광주 북구 중흥동에 위치한 로컬맛집인 오메야가마솥육개장은 지역 맛집 애호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특별한 식당이다. TV 프로그램에도 여러 차례 출연하며 그 명성을 ...
(사진=노대동 호수공원) 광주 노대동 호수공원, 늦가을의 정취가 물든 공원에서, 붉은 단풍잎들이 바람에 춤추듯 흩날립니다. ...
광주 북구 신안동의 오래된 맛집인 '이대포땔나무집'이 초벌 바베큐로 입소문을 타며 로컬맛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저녁 6시가 되면 웨이팅이 ...
광주광역시의 대표적인 전통시장인 남광주시장에는 특별한 거리가 있다. 바로 온종일 구수한 돼지국밥 냄새가 가득한 '국밥거리'다. 전남대학교병원과 조선대학교병원 사이에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