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4.15 15:27
Today : 2025.04.16 (수)
광주광역시는 대중교통 서비스 실태를 점검하고 개선하기 위해 대중교통 시민모니터단 230명을 공개 모집한다.
시민모니터단은 대중교통을 직접 이용하는 시민들이 체감하는 서비스 수준을 점검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대중교통 환경을 만들기 위해 운영한다.
모집기간은 31일부터 2월 14일까지며, 시내버스·택시를 이용하는 시민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은 광주시 누리집에서 참가 신청서를 내려받은 뒤 이메일, 우편, 팩스로 신청하면 된다.
시민모니터단은 3월부터 12월까지 매월 4회 이상 시내버스와 택시에 탑승해 운전원 친절도, 안전운행 여부, 운행 실태 등을 점검하게 된다.
점검내용은 휴대전화 문자로 제공된 인터넷주소(URL) 링크나 팩스로 점검표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활동 실적에 따라 소정의 실비가 지급된다.
모니터링 결과는 시내버스 서비스 평가와 대중교통 개선정책 자료 등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친절사례는 친절 운전원을 표창하는 자료로 활용하며, 불편 사항은 해당 버스 업체에 통보해 시정 조처한다.
배상영 대중교통과장은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통해 안전하고 편리한 대중교통 환경을 함께 만들어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늘의 로컬맛집 이야기는 제철 주꾸미 이야기다. 겨울부터 봄까지는 제철 알배기 주꾸미를 즐기기에 가장 좋은 시기다. 광주 화정동에 위치한 왕대박삼순이네는 싱싱한 ...
오늘의 로컬맛집은 광주 봉선동 먹자골목에 위치한 '저팔계'이다. 1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조개구이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주말이나 성수기에는 1시간 이상 대기가...
광주 북구 중흥동에 위치한 로컬맛집인 오메야가마솥육개장은 지역 맛집 애호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특별한 식당이다. TV 프로그램에도 여러 차례 출연하며 그 명성을 ...
(사진=노대동 호수공원) 광주 노대동 호수공원, 늦가을의 정취가 물든 공원에서, 붉은 단풍잎들이 바람에 춤추듯 흩날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