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4.15 15:27
Today : 2025.04.16 (수)
김제시는 벽골제 생태농경원 내 둠벙을 생태습지로 탈바꿈하기 위한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환경부의 2025년 생태계보전부담금 반환사업으로 국비 4억3000만원이 투입된다.
생태계보전부담금 반환사업은 환경부가 주관하는 공모사업으로 개발사업자가 납부한 생태계보전부담금의 일부를 반환받아 자연환경 보전과 복원 사업을 활성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시는 이 사업을 통해 둠벙을 자연적인 생태 녹지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며 한국농어촌공사와 환경부가 지정한 대행사업자와 협력 체계를 강화해 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할 방침이다.
생태습지로 새롭게 변모할 둠벙은 지역 내 친환경 공간을 확대하고 생태계 보전의 중요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시민들에게는 자연을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는 쉼터로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조성되는 생태습지 사업은 벽골제 관광지와의 연계를 통해 지평선축제 관광객 유치 등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벽골제 생태농경원의 둠벙을 생태습지로 조성함으로써 지역 환경 보전과 생태관광 자원으로 활용할 계획”이라며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관련 기관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오늘의 로컬맛집 이야기는 제철 주꾸미 이야기다. 겨울부터 봄까지는 제철 알배기 주꾸미를 즐기기에 가장 좋은 시기다. 광주 화정동에 위치한 왕대박삼순이네는 싱싱한 ...
오늘의 로컬맛집은 광주 봉선동 먹자골목에 위치한 '저팔계'이다. 1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조개구이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주말이나 성수기에는 1시간 이상 대기가...
광주 북구 중흥동에 위치한 로컬맛집인 오메야가마솥육개장은 지역 맛집 애호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특별한 식당이다. TV 프로그램에도 여러 차례 출연하며 그 명성을 ...
(사진=노대동 호수공원) 광주 노대동 호수공원, 늦가을의 정취가 물든 공원에서, 붉은 단풍잎들이 바람에 춤추듯 흩날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