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18 09:09
Today : 2025.12.18 (목)

첨단지구 직장인들 사이에서 새로운 로컬맛집이 입소문을 타고 있다. '달빛에 구운 고등어' 첨단점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평일 점심시간이면 인근 직장인들로 문전성시를 이루는 이곳은 고등어 요리 전문점으로, 넉넉한 양과 정성 가득한 반찬으로 손님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단연 노르웨이 고등어구이와 고등어조림이다.
일반 고등어구이집과 차별화되는 점은 생선 크기로 통통하게 살이 오른 노르웨이산 고등어를 사용해 푸짐한 양을 자랑한다.
주목할 만한 점은 생선구이집에서는 보기 드문 셀프바 운영이다. 계란말이, 잡채, 숙주나물, 버섯나물 등 다양한 반찬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어 가성비도 뛰어나다.
여기에 구수한 시래기 된장국까지 더해져 한상 차림의 완성도를 높인다.

고등어조림 역시 이곳의 인기 메뉴다. 뚝배기에 보글보글 끓여 나오는 칼칼한 조림은 무와 함께 조화롭게 조리되어 있다. 간이 잘 배어든 무조림은 고등어와 함께 먹으면 든든한 한 끼가 된다.
식당 위치는 첨단병원 근처로,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 차량 이용객들의 접근성도 좋다. 영업은 마지막 주문을 20시 50분까지 받고 있어 저녁 식사도 가능하다.

외식 물가가 상승하는 가운데, 푸짐한 양과 다양한 반찬, 깔끔한 맛으로 첨단지구의 새로운 맛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달빛에 구운 고등어'. 점심 특선으로 즐기기에 제격인 이곳은 주차장이 있어 더 편리하다.
(사진=광양시 제공) 로컬여행 장소로 고요한 사색의 매력을 간직한 광양시 유당공원을 특별한 겨울 여행지로 추천한다. 500...
오늘 로컬맛집은 광주 서구 동천동 주택가 골목에 자리한 ‘미주식당’이다. 겉보기엔 평범한 식당이지만, 이곳은 정성 가득한 생선조림, 옻닭, 매콤한 갑오징어 무침등으로 이미 ...
전라북도 순창군의 로컬여행 장소인 강천산 군립공원이 가을 단풍 절정을 맞아 많은 방문객들로 북적인다. 전라도 단풍 명소 중 하나인 강천산은 화려하게 물든 산길과 병풍폭...
부산의 대표 로컬여행 행사인 부산 불꽃축제가 올해 20주년을 맞아 광안리해수욕장 일대에서 오는 11월 15일 단 하루 동안 개최된다. 이번 광안리 불꽃축제는 '음악 불꽃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