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2.22 09:57
Today : 2025.02.22 (토)
순천시는 ‘2025년 농어민 공익수당’ 신청을 오는 2월 7일까지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한다고 밝혔다.
농어민 공익수당 지원 사업은 농어민과 임업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지속 가능한 농어업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지원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2024년 1월 1일 이전부터 전라남도에 주소를 두고, 2024년 1월 1일 이전에 경영체를 등록한 후 계속해서 농어업·임업에 종사하고 있는 경영주이다.
다만, △2023년 농어업 외 종합소득 3,700만원 이상인 자 △2024년 직불금 등 보조금 부정수급자 △공무원 및 공공기관 임직원 △농지법, 산지관리법, 가축전염병 예방법, 수산업법을 위반하여 처분을 받은 자 △공익수당 지급대상자와 실제 거주를 같이 하면서 세대를 분리한 자 등은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급시기는 농어민과 임업인의 소득안정과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급대상자를 신속히 선정하여 3월중 연 1회 60만원 전액을 순천사랑상품권으로 일시 지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농어민 공익수당이 농어민과 임업인의 소득안정과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농업인을 위해 적극적인 행정·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광주 북구 중흥동에 위치한 로컬맛집인 오메야가마솥육개장은 지역 맛집 애호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특별한 식당이다. TV 프로그램에도 여러 차례 출연하며 그 명성을 ...
(사진=노대동 호수공원) 광주 노대동 호수공원, 늦가을의 정취가 물든 공원에서, 붉은 단풍잎들이 바람에 춤추듯 흩날립니다. ...
광주 북구 신안동의 오래된 맛집인 '이대포땔나무집'이 초벌 바베큐로 입소문을 타며 로컬맛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저녁 6시가 되면 웨이팅이 ...
광주광역시의 대표적인 전통시장인 남광주시장에는 특별한 거리가 있다. 바로 온종일 구수한 돼지국밥 냄새가 가득한 '국밥거리'다. 전남대학교병원과 조선대학교병원 사이에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