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2.22 09:57
Today : 2025.02.22 (토)
여수시는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모인 기부금을 더 가치 있게 활용하고자 오는 31일까지 ‘고향사랑기부제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공모 분야는 ▲사회적 취약계층의 지원 및 청소년 육성·보호 ▲주민 문화·예술·보건 증진 ▲시민참여, 자원봉사 등 지역공동체 활성화 ▲주민 복리 증진에 필요한 사업 등이다.
주소지와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아이디어 제안서를 작성해 시청 징수과에 방문하거나 우편,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접수된 아이디어를 심사 기준에 따라 최종 선정하고 오는 3월 중 시 누리집에 게시할 예정이다.
또한 우수 제안자에게는 최우수(1명) 50만 원, 우수(3명) 30만 원, 장려(6명) 10만 원 상당의 여수사랑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지정기부사업은 기부자가 원하는 사업을 선택해 기부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라며 “여수시에 적합하고 기부자의 공감을 끌어낼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부터 고향사랑기부제로 1인 최대 2,0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으며, 세액 공제(10만 원까지 전액, 초과분은 16.5%)와 답례품(기부액의 30% 이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광주 북구 중흥동에 위치한 로컬맛집인 오메야가마솥육개장은 지역 맛집 애호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특별한 식당이다. TV 프로그램에도 여러 차례 출연하며 그 명성을 ...
(사진=노대동 호수공원) 광주 노대동 호수공원, 늦가을의 정취가 물든 공원에서, 붉은 단풍잎들이 바람에 춤추듯 흩날립니다. ...
광주 북구 신안동의 오래된 맛집인 '이대포땔나무집'이 초벌 바베큐로 입소문을 타며 로컬맛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저녁 6시가 되면 웨이팅이 ...
광주광역시의 대표적인 전통시장인 남광주시장에는 특별한 거리가 있다. 바로 온종일 구수한 돼지국밥 냄새가 가득한 '국밥거리'다. 전남대학교병원과 조선대학교병원 사이에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