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2.22 09:57
Today : 2025.02.22 (토)
전북 부안 변산해수욕장에서 올해 마지막날인 31일 해넘이 행사와 1월1일 해맞이 행사가 열린다.
부안군에 따르면 ‘2024 변산 해넘이 축제’는 변산해수욕장에 LED 미디어월을 설치해 자연환경을 고려하고 행사 내내 LED 영상을 송출해 부안군 관광지 홍보를 할 예정이다.
또 일몰시간에 맞춰 주민과 관광객이 LED 미디어월에 모여 2024년을 마무리하고 새로운 2025년 을사년을 맞이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과 화려한 불꽃놀이도 준비돼 있다.
축제는 을사년을 맞아 ‘푸른 뱀을 찾아라!’를 주제로 보물찾기, 설숭어잡기, LED 쥐불놀이, 연날리기, 달고나 게임 등 가족·연인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신년 타로운세와 소원 띠지 적기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테너 이원용을 비롯한 국악그룹 그라나다, 가수 양미경, 김미주, 라오니엘 등의 공연과 마술쇼 및 서커스 공연도 예정돼 있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2024년 갑진년 용의 해를 보내고 2025년 을사년 뱀의 해를 맞이하는 변산 해넘이 축제가 관광객 및 지역주민 모두에게 뜻깊고 소중한 추억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5년 1월 1일 부안지역의 해맞이 행사도 ▲계화면 계중마을회관(오전 5시 30분), ▲상서면 개암사 주류산성(오전 6시), ▲하서면 석불산(오전 6시), ▲백산면 백산성지(오전 6시 50분), ▲부안읍 해뜰마루 지방정원(오전 7시) 등에서 개최된다.
광주 북구 중흥동에 위치한 로컬맛집인 오메야가마솥육개장은 지역 맛집 애호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특별한 식당이다. TV 프로그램에도 여러 차례 출연하며 그 명성을 ...
(사진=노대동 호수공원) 광주 노대동 호수공원, 늦가을의 정취가 물든 공원에서, 붉은 단풍잎들이 바람에 춤추듯 흩날립니다. ...
광주 북구 신안동의 오래된 맛집인 '이대포땔나무집'이 초벌 바베큐로 입소문을 타며 로컬맛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저녁 6시가 되면 웨이팅이 ...
광주광역시의 대표적인 전통시장인 남광주시장에는 특별한 거리가 있다. 바로 온종일 구수한 돼지국밥 냄새가 가득한 '국밥거리'다. 전남대학교병원과 조선대학교병원 사이에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