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2.22 09:57
Today : 2025.02.22 (토)
전남 보성군이 지난 2022년부터 3년 연속 종합청렴도 1등급이라는 신화를 잇따라 써내려가고 있다.
군은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24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3년 연속 1등급을 달성하는 저력을 보였다.
보성군은 국민권익위원회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 청렴체감도 80.2점, 청렴노력도 91.4점 등으로 종합청렴도 1등급 평가를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종합청렴도는 전국 지자체 평균보다 5.6점 높은 82.7점이며, 청렴노력도 부문에서 5개 항목 모두 만점을 받는 쾌거를 보였다.
행정서비스를 이용하는 지역민과 민원인 등이 평가하는 외부체감도 부문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감점 요인이 발생하지 않았다.
보성군은 올 한 해 청렴 실천 결의대회·청렴해피콜·다양한 청렴 교육 이외에도 주민불편 해소와 소통강화를 위한 소통600·군수 주재 청렴 특강 등의 청렴 시책을 추진하는 등 청렴 문화 확산에 노력을 기울여 왔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보성군이 3년 연속 1등급을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지역민·공직자·유관기관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청렴 실천을 위해 노력 한 덕분이다"며 "투명한 행정 실현으로 청렴 문화조성에 앞장서 지역민과 함께하는 청렴 보성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주 북구 중흥동에 위치한 로컬맛집인 오메야가마솥육개장은 지역 맛집 애호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특별한 식당이다. TV 프로그램에도 여러 차례 출연하며 그 명성을 ...
(사진=노대동 호수공원) 광주 노대동 호수공원, 늦가을의 정취가 물든 공원에서, 붉은 단풍잎들이 바람에 춤추듯 흩날립니다. ...
광주 북구 신안동의 오래된 맛집인 '이대포땔나무집'이 초벌 바베큐로 입소문을 타며 로컬맛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저녁 6시가 되면 웨이팅이 ...
광주광역시의 대표적인 전통시장인 남광주시장에는 특별한 거리가 있다. 바로 온종일 구수한 돼지국밥 냄새가 가득한 '국밥거리'다. 전남대학교병원과 조선대학교병원 사이에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