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2.22 09:57
Today : 2025.02.22 (토)
땅끝해남의 비닐하우스가 새콤달콤한 딸기향으로 가득차서 이달 초부터 본격적인 출하에 들어갔다.
해남군에서는 16개 농가, 6.9㏊ 면적에서 딸기를 재배 중으로, 국내육성 품종인‘설향’을 촉성 재배해 12월 상순부터 출하하고 있다.
해남 딸기는 한반도 최남단 따뜻한 기후에서 생산되어 당도가 높고 향이 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고설 재배시설과 차광, 양액 공급시스템 등을 갖춘 지능형 농장 시설과 현대화된 수경재배를 통해 고품질 딸기를 생산하고 있다.
딸기는 고소득 작물임에도 불구하고 재래식 토경 재배에 따른 노동력 증가로 고령화된 농가에서 외면받아 왔으나 현대식 양액재배 방법이 도입되면서 생산성이 크게 향상되고 있다. 최근에는 귀농·귀촌 인구와 청년들을 중심으로 관심이 크게 높아지고 있는 작목으로, 군에서는 임대 실습농장 프로그램 운영과 재배 기술 교육 등으로 신규 농업인을 육성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해남군농업기술센터에서 생산비 절감을 위한 딸기 우량묘 생산기술 시범사업으로 자체 모종 생산을 위한 기반을 조성, 내년부터 자체 생산한 모종을 보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농가의 역량 강화를 위해 영농현장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해 농가의 고품질 딸기 재배를 위한 기술 지원을 실시해 나가고 있다.
군 관계자는“급변하는 기후에 대응한 딸기 안정 생산 기술 보급으로 해남군 딸기 재배의 경쟁력을 높이고 농가소득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주 북구 중흥동에 위치한 로컬맛집인 오메야가마솥육개장은 지역 맛집 애호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특별한 식당이다. TV 프로그램에도 여러 차례 출연하며 그 명성을 ...
(사진=노대동 호수공원) 광주 노대동 호수공원, 늦가을의 정취가 물든 공원에서, 붉은 단풍잎들이 바람에 춤추듯 흩날립니다. ...
광주 북구 신안동의 오래된 맛집인 '이대포땔나무집'이 초벌 바베큐로 입소문을 타며 로컬맛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저녁 6시가 되면 웨이팅이 ...
광주광역시의 대표적인 전통시장인 남광주시장에는 특별한 거리가 있다. 바로 온종일 구수한 돼지국밥 냄새가 가득한 '국밥거리'다. 전남대학교병원과 조선대학교병원 사이에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