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4.15 15:27
Today : 2025.04.16 (수)
전남의 28번째 민간정원으로 해남 삼산면의 '비원'이 등록됐다.
비원은 1만796㎡ 규모로, 102종 6841그루의 수목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한울정원, 수국동백정원, 별빛전망대정원 등 3개 주제정원과 주차장, 화장실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올해 전남도 예쁜정원 콘테스트에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전남도 정원·휴양문화산업 육성위원회의 민간정원 등록심의에서 다양한 식물과 조화로운 배치가 돋보이며, 정원적 아름다움과 완성도가 매우 높다는 평가를 받았다.
앞서 올해 산림청에서 추진한 '아름다운 민간정원 30선(選)'에 전남에선 전국 최다인 10곳이 선정됐다. 무등산 바우정원(화순), 힐링파크 쑥섬쑥섬(고흥), 문가든(해남), 반야원(구례), 쌍산재(구례), 하담정(고흥), 화가의 정원 산책(순천), 성림정원(보성), 죽화경(담양), 천개의 향나무숲 정원(구례) 등이다.
전남도는 매년 예쁜정원 콘테스트를 추진, 도민이 오랫동안 정성을 다해 가꾼 정원을 민간정원으로 지속 발굴하는 등 생활 속 정원문화 확산과 정원관광 브랜드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문미란 산림휴양과장은 4일 "전남이 명실상부 정원의 고장으로서 정원산업을 주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남의 정원문화 확산과 정원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민간정원은 전국적으로는 150여 곳에 이르고 법인이나 단체, 개인이 정성을 다해 가꾼 정원을 시·도지사가 등록하고, 일반에 개방하도록 하는 정원이다.
오늘의 로컬맛집 이야기는 제철 주꾸미 이야기다. 겨울부터 봄까지는 제철 알배기 주꾸미를 즐기기에 가장 좋은 시기다. 광주 화정동에 위치한 왕대박삼순이네는 싱싱한 ...
오늘의 로컬맛집은 광주 봉선동 먹자골목에 위치한 '저팔계'이다. 1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조개구이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주말이나 성수기에는 1시간 이상 대기가...
광주 북구 중흥동에 위치한 로컬맛집인 오메야가마솥육개장은 지역 맛집 애호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특별한 식당이다. TV 프로그램에도 여러 차례 출연하며 그 명성을 ...
(사진=노대동 호수공원) 광주 노대동 호수공원, 늦가을의 정취가 물든 공원에서, 붉은 단풍잎들이 바람에 춤추듯 흩날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