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2.22 09:57
Today : 2025.02.22 (토)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립교향악단이 오는 5일 오후 7시30분 군산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시민 연주자들과 함께하는 송년음악회를 개최한다.
공연을 위해 지난 10월 시민 연주자를 공개 모집해 초등학생부터 일반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총 57명을 선발했다.
선발된 시민 연주자들은 두 달간 시립교향악단 단원들과 함께 연습을 거쳐 무대를 준비했다.
공연의 첫 무대는 바이올리니스트 윤소영이 연주하는 차이콥스키 바이올린 협주곡 D장조 제35번으로 러시아 낭만주의의 정수를 담은 감미롭고 서정적인 선율로 공연의 서막을 화려하게 장식할 예정이다.
윤소영은 최고의 바이올리니스트이자 실내악 연주자로서 동료 예술가들의 존경을 받으며 전 세계를 무대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젊은 거장이다.
예후디 메뉴힌 콩쿠르 우승, 차이코프스키 콩쿠르,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제3대 바이올린 국제 콩쿠르인 미국 인디애나폴리스 국제 콩쿠르, 쾰른 국제 콩쿠르 최연소 입상, 티보 바르가 콩쿠르, 다비드 오이스트라흐 콩쿠르 등 주요 바이올린 콩쿠르에서 우승 및 입상 경력도 화려하다.
공연의 마지막을 장식할 시민 연주자들과의 무대에서는 '나팔수의 휴일', '타자기 협주곡', '크리스마스 페스티벌' 등 다채로운 곡이 연주돼 시민 연주자들의 재능과 열정이 돋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공연은 초등학생 이상 입장 가능하며 무료로 진행된다. 티켓 예매는 티켓링크 누리집(홈페이지)에서 가능하고 사전 예매를 하지 못한 경우에는 공연 당일 오후 6시 30분부터 현장에서 티켓을 받을 수 있다.
광주 북구 중흥동에 위치한 로컬맛집인 오메야가마솥육개장은 지역 맛집 애호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특별한 식당이다. TV 프로그램에도 여러 차례 출연하며 그 명성을 ...
(사진=노대동 호수공원) 광주 노대동 호수공원, 늦가을의 정취가 물든 공원에서, 붉은 단풍잎들이 바람에 춤추듯 흩날립니다. ...
광주 북구 신안동의 오래된 맛집인 '이대포땔나무집'이 초벌 바베큐로 입소문을 타며 로컬맛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저녁 6시가 되면 웨이팅이 ...
광주광역시의 대표적인 전통시장인 남광주시장에는 특별한 거리가 있다. 바로 온종일 구수한 돼지국밥 냄새가 가득한 '국밥거리'다. 전남대학교병원과 조선대학교병원 사이에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