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4.15 15:27
Today : 2025.04.16 (수)
남원시가 오는 29일부터 내달 15일까지 ‘수궁야광놀이터 in 관서당’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상시 운영되며, 오후 5시부터 8시까지 진행되는 야간 프로그램은 관람객들에게 환상적인 겨울밤을 선사한다.
전시·체험·놀이 등 다양한 콘텐츠는 관서당 남성재와 꽃 담장 길을 중심으로 펼쳐진다. 남원시 청년 예술작가들이 제작한 UV 작품 전시도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형광·야광 그림 도구를 활용해 자신만의 작품을 제작할 수 있는 ‘나도 예술가!’, 관서당 곳곳에 숨겨진 한자 찾기 등은 어린이와 가족 단위 관광객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남원의 대표적 문화유산인 관서당 남성재를 중심으로 한 겨울철 새로운 관광 콘텐츠를 제공하면서, 관광객들의 체류 시간 연장과 야간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박준기 관광시설사업소장은 "관람객들이 겨울밤의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남원의 문화유산을 새롭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늘의 로컬맛집 이야기는 제철 주꾸미 이야기다. 겨울부터 봄까지는 제철 알배기 주꾸미를 즐기기에 가장 좋은 시기다. 광주 화정동에 위치한 왕대박삼순이네는 싱싱한 ...
오늘의 로컬맛집은 광주 봉선동 먹자골목에 위치한 '저팔계'이다. 1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조개구이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주말이나 성수기에는 1시간 이상 대기가...
광주 북구 중흥동에 위치한 로컬맛집인 오메야가마솥육개장은 지역 맛집 애호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특별한 식당이다. TV 프로그램에도 여러 차례 출연하며 그 명성을 ...
(사진=노대동 호수공원) 광주 노대동 호수공원, 늦가을의 정취가 물든 공원에서, 붉은 단풍잎들이 바람에 춤추듯 흩날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