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2.22 09:57
Today : 2025.02.22 (토)
광주지방기상청은 기상청 예보관이 직접 알려주는 '날씨 똑똑' 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날씨 똑똑 서비스는 날씨에 대한 지역민들의 궁금증을 기상청 예보관이 직접 알려주는 서비스다.
카카오톡 채널에서 광주지방기상청을 검색해 친구 추가를 한 뒤 채팅창에서 궁금한 사항을 질문하면 예보관이 설명해주는 방식이다.
운영 기간은 12월부터 내년 2월까지다. 상담 시간은 매주 월~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다.
광주기상청은 올 여름철에 한해 해당 서비스를 운영했다. 참여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호응이 높아 겨울철에도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서비스 운영도 기존 주 1회에서 주 5회로 확대했다.
서장원 광주지방기상청장은 "지역민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과 공간의 필요성을 더욱 절감하게 됐다"면서 "일기예보의 정확도 향상은 물론 지역민에게 지역 날씨를 상세히 설명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주 북구 중흥동에 위치한 로컬맛집인 오메야가마솥육개장은 지역 맛집 애호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특별한 식당이다. TV 프로그램에도 여러 차례 출연하며 그 명성을 ...
(사진=노대동 호수공원) 광주 노대동 호수공원, 늦가을의 정취가 물든 공원에서, 붉은 단풍잎들이 바람에 춤추듯 흩날립니다. ...
광주 북구 신안동의 오래된 맛집인 '이대포땔나무집'이 초벌 바베큐로 입소문을 타며 로컬맛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저녁 6시가 되면 웨이팅이 ...
광주광역시의 대표적인 전통시장인 남광주시장에는 특별한 거리가 있다. 바로 온종일 구수한 돼지국밥 냄새가 가득한 '국밥거리'다. 전남대학교병원과 조선대학교병원 사이에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