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4.15 15:27
Today : 2025.04.16 (수)
광주지방기상청은 기상청 예보관이 직접 알려주는 '날씨 똑똑' 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날씨 똑똑 서비스는 날씨에 대한 지역민들의 궁금증을 기상청 예보관이 직접 알려주는 서비스다.
카카오톡 채널에서 광주지방기상청을 검색해 친구 추가를 한 뒤 채팅창에서 궁금한 사항을 질문하면 예보관이 설명해주는 방식이다.
운영 기간은 12월부터 내년 2월까지다. 상담 시간은 매주 월~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다.
광주기상청은 올 여름철에 한해 해당 서비스를 운영했다. 참여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호응이 높아 겨울철에도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서비스 운영도 기존 주 1회에서 주 5회로 확대했다.
서장원 광주지방기상청장은 "지역민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과 공간의 필요성을 더욱 절감하게 됐다"면서 "일기예보의 정확도 향상은 물론 지역민에게 지역 날씨를 상세히 설명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늘의 로컬맛집 이야기는 제철 주꾸미 이야기다. 겨울부터 봄까지는 제철 알배기 주꾸미를 즐기기에 가장 좋은 시기다. 광주 화정동에 위치한 왕대박삼순이네는 싱싱한 ...
오늘의 로컬맛집은 광주 봉선동 먹자골목에 위치한 '저팔계'이다. 1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조개구이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주말이나 성수기에는 1시간 이상 대기가...
광주 북구 중흥동에 위치한 로컬맛집인 오메야가마솥육개장은 지역 맛집 애호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특별한 식당이다. TV 프로그램에도 여러 차례 출연하며 그 명성을 ...
(사진=노대동 호수공원) 광주 노대동 호수공원, 늦가을의 정취가 물든 공원에서, 붉은 단풍잎들이 바람에 춤추듯 흩날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