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11.22 10:15
Today : 2024.11.22 (금)
곡성군은 연말을 맞아 곡성어린이도서관에서 30일부터 12월 31일까지 ‘크리스마스 버킷리스트’라는 주제로 공연, 강연,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주요 행사로는 △가족 대상 슈퍼거북 유설화 작가와의 만남 △곡성군 아동복지시설 대상 마술책방 공연 △독서 연계 프로그램 ‘이야기 공방’이 운영된다.
유설화 작가의 작품 용기를 내, 비닐장갑!은 초등학교 2학년 국어교과서에 수록되었으며 슈퍼거북, 슈퍼토끼, 장갑초등학교 시리즈 등 유명 그림책의 저자이다.
오는 30일 운영되는 작가와의 만남에서 유설화 작가가 읽어주는 슈퍼거북, 그림책을 만드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으며 작가와 함께 나만의 캐릭터 장갑 만드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독서 마술 공연 마술책방은 ‘문화를 읽는 도서관’의 일환으로 사전 신청한 곡성군 소재 아동복지시설 학생들을 대상으로 12월 6일 펼쳐진다.
독서 연계 프로그램 ‘이야기 공방’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그림책을 같이 읽고 초콜릿ㆍ무드등ㆍ케이크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하도록 구성했다.
이밖에 어린이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5면형 가상현실 독서체험 △실감형 동화체험 4차원 공룡세계 탈출 대작전을 특별 운영하며 △이연주 작가 그림책 산타와 함께 춤을 아트프린트 전시 △소원 이루어주는 나무, 크리스마스 트리에 소원 카드를 매달고 도서관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즉석사진을 찍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곡성군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인스타그램을 참고하거나 도서관(061-360-8591)에 문의하면 된다.
조상래 군수는 “연말연시, 가족과 함께 도서관에 방문해 작은 공간에서 큰 추억을 만드는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의 대표적인 전통시장인 남광주시장에는 특별한 거리가 있다. 바로 온종일 구수한 돼지국밥 냄새가 가득한 '국밥거리'다. 전남대학교병원과 조선대학교병원 사이에 자...
해남군 등에 따르면 9월부터는 해남의 가을을 경험할 수 있는 노선으로 시티투어버스 관광코스가 정해졌다. 정기노선은 해남의 대표 5일 시장인 남창시장을 연계해 2일과...
40여년 넘는 역사의 순천의 대표 전통문화축제 팔마문화제가 전통문화의 색채만을 강조해 오던 과거의 틀을 과감히 깨고 모든 세대가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축제로 새롭게 ...
9월 13일부터 22일까지 10일간 영갑 불갑사 관광지 일원에서 '상사화 빛에 물들GO! 영광에 머물古!'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제24회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 홍보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