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2.22 09:57
Today : 2025.02.22 (토)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은 16일·23일·30일 도심 곳곳에서 독서축제 '2024 서부 독서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다시 책으로, 함께 미래로'라는 슬로건 속 독서활동에 대한 관심을 고취하는 등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한 행사이다.
행사는 이날 광주시청 야외음악당을 시작으로 오는 23일 광산구 수완호수공원 공연장 및 학공원, 30일 남구 조봉초등학교에서 열린다.
독서 관련 10개 부스를 마련해 체험활동을 진행하고, 26개 초등학교의 2024 초등 융합형 독서클래스 실천사례 및 활동 작품 전시, 28개 학교 학생·학부모·교사 등이 참여하는 시낭송·낭독극·동화 구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감기 걸린 물고기' '좋아요 좋아요'의 박정섭 작가 그림책 콘서트도 열린다.
이 밖에 풍암고·장덕고 밴드, 동아여자중학교 댄스 동아리, 초등교사 밴드, 교원 오케스트라의 축하 공연이 펼쳐진다.
서부교육지원청 이성철 교육장은 "서부 독서 페스티벌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독서에 흥미와 열정을 갖고 문해력·창의성 등 다양한 실력이 향상되길 기대한다"며 "많은 시민이 참여해 독서 축제를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 북구 중흥동에 위치한 로컬맛집인 오메야가마솥육개장은 지역 맛집 애호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특별한 식당이다. TV 프로그램에도 여러 차례 출연하며 그 명성을 ...
(사진=노대동 호수공원) 광주 노대동 호수공원, 늦가을의 정취가 물든 공원에서, 붉은 단풍잎들이 바람에 춤추듯 흩날립니다. ...
광주 북구 신안동의 오래된 맛집인 '이대포땔나무집'이 초벌 바베큐로 입소문을 타며 로컬맛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저녁 6시가 되면 웨이팅이 ...
광주광역시의 대표적인 전통시장인 남광주시장에는 특별한 거리가 있다. 바로 온종일 구수한 돼지국밥 냄새가 가득한 '국밥거리'다. 전남대학교병원과 조선대학교병원 사이에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