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2.22 09:57
Today : 2025.02.22 (토)
광주지역 청소년들이 주도하고 상상하며 기획한 축제가 펼쳐진다.
광주시는 16일 5·18민주광장에서 지역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준비한 '2024 광주청소년 상상페스티벌'이 열린다고 14일 밝혔다.
상상페스티벌은 청소년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엿볼 수 있는 지역 대표 청소년축제이다.
이번 행사는 기획단계부터 본행사에 이르는 전 과정을 청소년이 주도하며 체험, 놀이, 요리, 공연 등이 펼쳐진다.
탄소중립 상상목공놀이터, 드론체험, 텀블로백·팔지·키링·파라코드 팔찌 만들기, 순수한 주방의 비밀, 붕어빵·달고나 만들기, 버스킹 놀이터 등 60여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식전 공연 청소년댄스팀 'KJN', '뉴에이지'가 진행하고 청소년기획단의 플래시몹 공연도 선보인다.
이영동 여성가족국장은 "청소년상상페스티벌은 청소년들이 문화의 생산자이자 실천가임을 선보이는 자리"라고 밝혔다.
광주 북구 중흥동에 위치한 로컬맛집인 오메야가마솥육개장은 지역 맛집 애호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특별한 식당이다. TV 프로그램에도 여러 차례 출연하며 그 명성을 ...
(사진=노대동 호수공원) 광주 노대동 호수공원, 늦가을의 정취가 물든 공원에서, 붉은 단풍잎들이 바람에 춤추듯 흩날립니다. ...
광주 북구 신안동의 오래된 맛집인 '이대포땔나무집'이 초벌 바베큐로 입소문을 타며 로컬맛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저녁 6시가 되면 웨이팅이 ...
광주광역시의 대표적인 전통시장인 남광주시장에는 특별한 거리가 있다. 바로 온종일 구수한 돼지국밥 냄새가 가득한 '국밥거리'다. 전남대학교병원과 조선대학교병원 사이에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