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2.22 09:57
Today : 2025.02.22 (토)
화순군은 ‘제5회 화순 난 명품 박람회’에서 허점길씨의 아가씨가 대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지난 9~10일 화순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된 제5회 화순 난 명품 박람회는 한국 춘란의 가치와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난 산업의 대중화를 위해 마련됐다.
화순군이 주최하고 (사)한국난보존협회와 화순난연합회 등 5개 단체가 공동 주관한 이번 박람회에는 1000여 점의 난 작품이 선보였다. 그 결과 허점길(한국난보존협회)의 아가씨(중투호)가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으며 2등상인 특별대상에는 배용일(복륜반), 예정원(중투호)이 선정됐다.
최우수상에는 조동락(단엽복륜), 서홍열(단엽서반), 김호진(단엽중투) 등이 뽑혔다.
이번 행사에는 난 판매전과 난 경매, 화순 농특산물 판매장 등도 운영돼 인기를 모았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매년 봄, 가을에 전국 난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며 "난 산업을 적극 육성해 지역 일자리 창출과 소득화로 이어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광주 북구 중흥동에 위치한 로컬맛집인 오메야가마솥육개장은 지역 맛집 애호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특별한 식당이다. TV 프로그램에도 여러 차례 출연하며 그 명성을 ...
(사진=노대동 호수공원) 광주 노대동 호수공원, 늦가을의 정취가 물든 공원에서, 붉은 단풍잎들이 바람에 춤추듯 흩날립니다. ...
광주 북구 신안동의 오래된 맛집인 '이대포땔나무집'이 초벌 바베큐로 입소문을 타며 로컬맛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저녁 6시가 되면 웨이팅이 ...
광주광역시의 대표적인 전통시장인 남광주시장에는 특별한 거리가 있다. 바로 온종일 구수한 돼지국밥 냄새가 가득한 '국밥거리'다. 전남대학교병원과 조선대학교병원 사이에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