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2.22 09:57
Today : 2025.02.22 (토)
광주 북구는 오는 12일 오후 7시30분 광주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북구합창단·시니어합창단 특별 기획공연'을 연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특별 기획공연의 주제는 '하나 된 북구, 하나 된 하모니'다.
오준혁 예술감독의 지휘에 따라 북구합창단과 시니어합창단의 '안녕하십니까' 오프닝 합동 무대로 시작한다.
1부 무대는 김근형 반주자의 피아노 선율에 맞춰 북구시니어합창단이 'Home on the range' '인생은 70부터야' 등 4곡을 선보인다.
2부 무대에서는 북구합창단이 조송은 반주자의 연주와 함께 '가을 편지'와 'I will give my love to you tonight' 등 4곡의 합창 공연을 펼친다.
마지막 3부 무대는 김민철(모듬북), 김누리(팀파니) 연주자의 반주 아래 북구합창단, 북구시니어합창단, 광주남성합창단의 '아! 대한민국-건곤감리' 합동 공연을 진행한다.
남도 판소리 제1호 전수 장학생 함승우와 각종 합창 대회 다수 입상 경력이 있는 광주남성합창단의 특별한 축하 공연도 마련됐다.
관람을 희망하는 주민은 행사 당일 현장에서 무료로 입장권을 받은 뒤 공연장에 입장하면 된다.
문인 북구청장은 "가족과 함께 수준 높은 공연을 보고 추억을 만들어갈 수 있는 이번 공연에 관심을 바란다"며 "문화예술 저변 확대를 위해 예술단체를 적극 지원하고 공연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주 북구 중흥동에 위치한 로컬맛집인 오메야가마솥육개장은 지역 맛집 애호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특별한 식당이다. TV 프로그램에도 여러 차례 출연하며 그 명성을 ...
(사진=노대동 호수공원) 광주 노대동 호수공원, 늦가을의 정취가 물든 공원에서, 붉은 단풍잎들이 바람에 춤추듯 흩날립니다. ...
광주 북구 신안동의 오래된 맛집인 '이대포땔나무집'이 초벌 바베큐로 입소문을 타며 로컬맛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저녁 6시가 되면 웨이팅이 ...
광주광역시의 대표적인 전통시장인 남광주시장에는 특별한 거리가 있다. 바로 온종일 구수한 돼지국밥 냄새가 가득한 '국밥거리'다. 전남대학교병원과 조선대학교병원 사이에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