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2.22 09:57
Today : 2025.02.22 (토)
'2024 여수 동동북축제'가 오는 9일부터 10일까지 선소 및 용기공원 일대에서 열린다.
전남 여수시에 따르면 '동동북축제'는 지역·문화적 유산인 고려가요 '동동(動動)'에서 착안해 여수의 숨은 역사적 인물인 유탁(柳濯) 장군을 널리 알리기 위해 창안된 축제다.
올해는 새로운 축제 경향인 ESI(환경·사회공헌·국제적) 프로그램을 도입해 다국적 참여자들로 구성된 글로벌 마켓(global market)과 탄소중립 및 환경보호 관련 프로그램을 강화했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동동 글로벌 빌리지' 공간이 신설돼 관람객에게 소풍을 콘셉트로 한 휴식처를 제공하고 8여 개국 참가자들의 각 나라 문화공연과 영어로 진행하는 마스터 클래스, 글로벌 에코 버블쇼, 이탈리아 컬쳐 페인팅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북 퍼레이드'는 9일 오후 5시 선소 앞을 출발해 용기공원까지 약 700m를 행진하며 북 아티스트와 관람객이 함께 꾸미는 무대로 진행된다.
상시프로그램으로는 시민 프린지(즉흥) 공연, 동동 아티스트 경연대회, 프리마켓 등이 마련됐다.
이외에도 119 안전체험 심폐소생술, 어린이 상설공연, 에어바운스 등 아동 체험 부스와 가수 김장훈 초청공연 '동동쇼'를 비롯한 다양한 문화예술공연도 진행된다.
여수시 관계자는 "북을 주제로 세계적인 축제로 거듭나고 있는 여수 동동북축제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주 북구 중흥동에 위치한 로컬맛집인 오메야가마솥육개장은 지역 맛집 애호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특별한 식당이다. TV 프로그램에도 여러 차례 출연하며 그 명성을 ...
(사진=노대동 호수공원) 광주 노대동 호수공원, 늦가을의 정취가 물든 공원에서, 붉은 단풍잎들이 바람에 춤추듯 흩날립니다. ...
광주 북구 신안동의 오래된 맛집인 '이대포땔나무집'이 초벌 바베큐로 입소문을 타며 로컬맛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저녁 6시가 되면 웨이팅이 ...
광주광역시의 대표적인 전통시장인 남광주시장에는 특별한 거리가 있다. 바로 온종일 구수한 돼지국밥 냄새가 가득한 '국밥거리'다. 전남대학교병원과 조선대학교병원 사이에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