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2.22 09:57
Today : 2025.02.22 (토)

  • 맑음속초-0.2℃
  • 맑음0.5℃
  • 맑음철원-0.8℃
  • 맑음동두천-0.9℃
  • 맑음파주-1.3℃
  • 맑음대관령-4.4℃
  • 맑음춘천0.9℃
  • 맑음백령도-1.9℃
  • 맑음북강릉-0.1℃
  • 맑음강릉1.3℃
  • 맑음동해0.5℃
  • 맑음서울0.1℃
  • 맑음인천-0.7℃
  • 맑음원주1.3℃
  • 맑음울릉도-0.3℃
  • 맑음수원-1.2℃
  • 맑음영월0.6℃
  • 맑음충주0.4℃
  • 맑음서산-0.9℃
  • 맑음울진2.1℃
  • 맑음청주0.8℃
  • 맑음대전1.5℃
  • 맑음추풍령0.5℃
  • 맑음안동1.9℃
  • 맑음상주1.4℃
  • 맑음포항4.8℃
  • 맑음군산-0.6℃
  • 맑음대구3.8℃
  • 맑음전주0.1℃
  • 맑음울산3.2℃
  • 구름조금창원3.2℃
  • 구름조금광주1.3℃
  • 구름조금부산4.4℃
  • 구름조금통영4.4℃
  • 구름조금목포0.1℃
  • 구름조금여수4.0℃
  • 구름많음흑산도1.3℃
  • 구름조금완도1.4℃
  • 맑음고창-1.4℃
  • 구름조금순천1.0℃
  • 맑음홍성(예)-0.2℃
  • 맑음0.7℃
  • 구름많음제주3.6℃
  • 구름많음고산2.9℃
  • 구름많음성산3.2℃
  • 구름많음서귀포5.3℃
  • 구름조금진주4.5℃
  • 맑음강화-0.7℃
  • 맑음양평0.8℃
  • 맑음이천-0.2℃
  • 맑음인제0.6℃
  • 맑음홍천0.9℃
  • 맑음태백-3.3℃
  • 맑음정선군-0.6℃
  • 맑음제천-0.3℃
  • 맑음보은0.5℃
  • 맑음천안-0.3℃
  • 맑음보령-0.9℃
  • 맑음부여0.9℃
  • 맑음금산1.1℃
  • 맑음0.9℃
  • 맑음부안-0.1℃
  • 맑음임실-0.3℃
  • 맑음정읍-0.2℃
  • 맑음남원0.8℃
  • 맑음장수-1.5℃
  • 맑음고창군-0.2℃
  • 구름조금영광군-0.7℃
  • 맑음김해시3.8℃
  • 맑음순창군0.5℃
  • 구름조금북창원4.8℃
  • 맑음양산시4.8℃
  • 구름조금보성군3.3℃
  • 구름조금강진군2.1℃
  • 구름조금장흥2.0℃
  • 구름조금해남1.0℃
  • 구름조금고흥3.1℃
  • 맑음의령군4.9℃
  • 맑음함양군1.9℃
  • 구름조금광양시3.5℃
  • 구름많음진도군0.6℃
  • 맑음봉화-0.3℃
  • 맑음영주0.2℃
  • 맑음문경0.7℃
  • 맑음청송군1.1℃
  • 맑음영덕3.3℃
  • 맑음의성2.7℃
  • 맑음구미2.4℃
  • 맑음영천3.1℃
  • 맑음경주시4.0℃
  • 맑음거창1.1℃
  • 맑음합천5.1℃
  • 맑음밀양4.6℃
  • 구름조금산청2.0℃
  • 구름조금거제3.5℃
  • 구름조금남해4.3℃
  • 맑음4.6℃
기상청 제공
광주시 공무원이 만든 홍보 쇼츠 영상 1위 '평촌마을 생태관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광주시 공무원이 만든 홍보 쇼츠 영상 1위 '평촌마을 생태관광'

‘평촌마을 생태관광’ 조회수 4만4000여회로 1위 차지
팀장이 부른 ‘데이터분석 응원가’ 좋아요 2619회

광주 홍보쇼츠.jpg

 

광주시 공직자들이 직접 제작한 짧은 홍보영상(쇼츠)이 4만 조회수를 넘기는 등 관심을 끌고 있다.


광주시는 지난 21일부터 25일까지 5일 동안 진행된 홍보 쇼츠영상 조회수 결과 '평촌마을 생태관광'이 4만4386회로 1위를 차지했다고 29일 밝혔다.


'평촌마을 생태관광' 영상은 야외박물관으로 불리는 무등산 평촌마을의 아름다운 풍광과 체류형 생태관광을 소개해 주목을 받았다.


이어 마라탕후루 노래를 접목해 제작한 'e스포츠와 광주e스포츠교육원' 소개 영상이 조회수 3만3694회를 기록했다.


또 데이터분석팀장이 올림픽 응원가를 개사해 만든 영상 '데이터분석 응원가'는 2619회의 공감(좋아요)을 얻어 공감수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 치어리더의 응원과 함께 '광주투어버스'를 소개한 영상은 2355회의 공감(좋아요)을 받아 2위에 올랐다.


광주시는 4편의 선정작들을 광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 '빛튜브'에 공개하고 제작후기·홍보 노하우 등 쇼츠를 제작한 직원들의 인터뷰를 더해 기획영상을 제작할 예정이다.


또 순위권 안에는 들지 못했지만 기획의도와 아이디어가 좋은 영상도 ‘모두의광주’를 통해 재소개하는 큐레이션 콘텐츠를 내보낼 예정이다.


한편 광주시 종합홍보플랫폼 '모두의광주' 방문자 수는 월평균 3만5000명에서 7만여명으로 2배이상 증가했다.


박광석 대변인은 "시민들이 쉽고 재미있게 받아들일 수 있는 홍보 방식을 발굴해 광주시의 정책과 정보가 확산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