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6.02.17 17:31
Today : 2026.02.18 (수)

광주시교육청은 학교 생활에 필요한 교육비를 연간 60~100만원을 지원하는 '꿈드리미' 지원 대상을 올해부터 모든 중·고등학생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꿈드리미는 2024년 중학교 3학년,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처음 시행했으며, 지난해에는 중학교 2·3학년, 고등학교 2·3학년으로 확대했다.
이어 올해 3월부터는 그동안 제외됐던 1자녀 가정을 포함해 모든 중·고등학생이 꿈드리미를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원 규모는 학생 1인당 연간 중학생 60만원, 고등학생 100만원으로, 학교에서 이미 지원한 수학여행비나 입학준비금 등을 제외한 금액을 개인별 바우처 포인트로 지급한다. 포인트는 교재·도서, 학용품 구입비, 대학 입학원서비 등 다양한 교육경비로 활용할 수 있다.
시교육청은 꿈드리미 대상 확대로 학생들의 학교생활 안정, 학부모 교육비 부담 감소는 물론 교육 형평성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3월부터 전용 누리집을 개통해 신청 일정과 방법, 지원 대상, 사용처 등 관련 정보를 체계적으로 제공한다. 부정 사용이 확인된 경우 기준에 따라 환수하거나 이용 제한 등 강력하게 조치한다.
이정선 교육감은 "꿈드리미 대상 확대는 모든 학생을 위한 보편적 교육복지의 실현"이라며 "학교 생활에 필요한 기본적인 교육비 지원을 통해 배움의 보폭을 넓혀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남 보성군 로컬여행지인 제암산자연휴양림과 전남권환경성질환예방관리센터(치유센터)가 사계절 체험형 웰니스 관광지로 주목받고 있다. 두 시설은 160만㎡에 달하는 제암산 ...
순천을 여행하며 따뜻한 집밥과 같은 저녁 한 끼를 찾는다면 로컬맛집인 연향동 전주산들청국장이 좋은 선택이다. 소박한 외관 속 넉넉한 내부와 구수한 청국장 향이 어우러진...
강원도가볼만한곳으로 꼽히는 로컬여행지로 철원 한탄강 얼음트레킹 축제가 문을 열었다. 1월 25일까지 철원 한탄강 물윗길 일대에서 열린다.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의 주상절...
충남 청양군의 대표적인 겨울 명소이자 로컬여행 장소인 '알프스마을'이 올겨울에도 거대한 얼음왕국으로 변신한다. 청양 알프스마을 운영위원회는 '제18회 칠갑산 얼음분수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