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6.02.17 17:31
Today : 2026.02.18 (수)

경남 합천군이 설 연휴 기간 합천영상테마파크와 대장경테마파크를 정상 운영한다.
합천군에 따르면 두 테마파크는 주말을 포함해 14~18일까지 문을 열고, 설날 당일인 17일에는 무료로 개방해 귀성객과 관광객의 연휴 나들이 선택지를 넓힌다.
합천영상테마파크는 일제강점기부터 1970~1980년대 서울까지를 재현한 거리와 건축물을 갖춰 과거의 분위기를 간접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청와대 세트장과 분재온실, 생태숲체험장, 목재문화체험장 등 별도 공간도 함께 조성돼 가족 단위 방문객의 체류형 관람을 돕는다.
대장경테마파크는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인 팔만대장경을 주제로 한 역사·문화 공간이다.
5D 영상체험과 VR, 미디어아트 등 영상 기반 콘텐츠를 운영하고, 무료로 가훈을 써주는 행사도 진행한다. 투호 던지기, 윷놀이, 활쏘기 등 민속놀이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해 명절 분위기를 더한다.
합천군은 설 연휴 기간 두 시설을 정상 운영해 지역 관광의 공백을 줄이고, 체험형 콘텐츠를 중심으로 방문객 만족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방문객은 운영 일정과 현장 프로그램 참여 방식이 변동될 수 있는 만큼, 방문 전 최신 안내를 확인하면 좋다.
전남 보성군 로컬여행지인 제암산자연휴양림과 전남권환경성질환예방관리센터(치유센터)가 사계절 체험형 웰니스 관광지로 주목받고 있다. 두 시설은 160만㎡에 달하는 제암산 ...
순천을 여행하며 따뜻한 집밥과 같은 저녁 한 끼를 찾는다면 로컬맛집인 연향동 전주산들청국장이 좋은 선택이다. 소박한 외관 속 넉넉한 내부와 구수한 청국장 향이 어우러진...
강원도가볼만한곳으로 꼽히는 로컬여행지로 철원 한탄강 얼음트레킹 축제가 문을 열었다. 1월 25일까지 철원 한탄강 물윗길 일대에서 열린다.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의 주상절...
충남 청양군의 대표적인 겨울 명소이자 로컬여행 장소인 '알프스마을'이 올겨울에도 거대한 얼음왕국으로 변신한다. 청양 알프스마을 운영위원회는 '제18회 칠갑산 얼음분수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