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6.02.11 21:34
Today : 2026.02.12 (목)

포천시가 설 명절을 맞아 한탄강 세계지질공원에서 가족 단위 체험 프로그램 ‘2026 설날 지오 한마당’을 14일부터 18일까지 운영한다.
한탄강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의 자연과 전통 문화를 결합한 이 행사는 명절 기간 방문객이 직접 참여하며 지역 자원을 체험하도록 기획됐다.
센터에서는 전통문화 체험, 가족 영화 상영, 삼일절 현수막 만들기 등 무료 프로그램을 비롯해 지질 쿠키 만들기, 전통 한과 체험, 케이크 만들기 등 유료 체험을 날짜별로 선보인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한탄강의 지질학적 가치와 명절 전통을 연계해 가족 간 소통과 교육적 즐거움을 제공한다. 방문객들은 자연환경 속에서 색다른 설날 추억을 쌓을 수 있다.
설날 당일인 2월 17일은 휴무로 운영되며, 센터를 찾는 이들에게 지질공원 접근성과 활용도를 높이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자세한 일정과 참여 방법은 한탄강 세계지질공원센터(☎031-538-3030)로 문의하면 된다.
한탄강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관계자는 “가족이 함께 즐기며 지역 문화와 지질 유산의 가치를 알리는 프로그램”이라며 “계절·명절 특성을 반영한 체험 콘텐츠를 지속 확대한다”고 밝혔다.
전남 보성군 로컬여행지인 제암산자연휴양림과 전남권환경성질환예방관리센터(치유센터)가 사계절 체험형 웰니스 관광지로 주목받고 있다. 두 시설은 160만㎡에 달하는 제암산 ...
순천을 여행하며 따뜻한 집밥과 같은 저녁 한 끼를 찾는다면 로컬맛집인 연향동 전주산들청국장이 좋은 선택이다. 소박한 외관 속 넉넉한 내부와 구수한 청국장 향이 어우러진...
강원도가볼만한곳으로 꼽히는 로컬여행지로 철원 한탄강 얼음트레킹 축제가 문을 열었다. 1월 25일까지 철원 한탄강 물윗길 일대에서 열린다.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의 주상절...
충남 청양군의 대표적인 겨울 명소이자 로컬여행 장소인 '알프스마을'이 올겨울에도 거대한 얼음왕국으로 변신한다. 청양 알프스마을 운영위원회는 '제18회 칠갑산 얼음분수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