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6.02.11 21:34
Today : 2026.02.12 (목)

곡성군이 지역에서 재배한 친환경 유기농쌀을 활용한 즉석밥 제품 ‘아기자기 좋은쌀밥’을 선보이며, 친환경 농산물 소비 확대에 나섰다.
곡성군은 옥과농협과 협력해 지역 쌀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소비자에게 믿을 수 있는 간편식을 제공한다는 목표다.
옥과농협에서 열린 ‘아기자기 좋은쌀밥’ 출시 및 시식 평가회에는 군과 농협 관계자들이 참석해 제품 품질과 향후 유통 전략을 논의했다.
이번 신제품은 바쁜 현대인도 건강하게 식사할 수 있도록 곡성산 유기농쌀로 만든 즉석밥으로, 안심 먹거리이자 지역농산물의 가공 대표 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옥과농협은 지난해 일반쌀을 사용한 1차 제품이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데 이어, 올해는 유기농쌀을 원료로 업그레이드한 버전 2를 출시했다.
기존 제품보다 쌀 본연의 향과 식감이 살아 있어 품질 경쟁력 또한 한층 강화됐다는 평가를 받는다.
곡성군은 이번 제품이 지역의 친환경쌀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가공·유통·소비를 아우르는 시도가 이어질 때 농업 경쟁력과 농가 소득이 동시에 높아질 수 있다”며 “곡성군은 앞으로도 친환경 농업 기반 확충과 농산물 가치 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기자기 좋은쌀밥’은 곡성몰과 옥과농협 하나로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향후 온라인 유통도 확대될 예정이다.
전남 보성군 로컬여행지인 제암산자연휴양림과 전남권환경성질환예방관리센터(치유센터)가 사계절 체험형 웰니스 관광지로 주목받고 있다. 두 시설은 160만㎡에 달하는 제암산 ...
순천을 여행하며 따뜻한 집밥과 같은 저녁 한 끼를 찾는다면 로컬맛집인 연향동 전주산들청국장이 좋은 선택이다. 소박한 외관 속 넉넉한 내부와 구수한 청국장 향이 어우러진...
강원도가볼만한곳으로 꼽히는 로컬여행지로 철원 한탄강 얼음트레킹 축제가 문을 열었다. 1월 25일까지 철원 한탄강 물윗길 일대에서 열린다.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의 주상절...
충남 청양군의 대표적인 겨울 명소이자 로컬여행 장소인 '알프스마을'이 올겨울에도 거대한 얼음왕국으로 변신한다. 청양 알프스마을 운영위원회는 '제18회 칠갑산 얼음분수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