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6.02.11 21:34
Today : 2026.02.12 (목)

부안군이 설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와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부안상설시장에서 10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되며, 국내산 농·축·수산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30%까지 상품권을 환급한다.
군은 최근 고물가로 장보기 부담이 커진 군민들의 실생활을 지원하고, 침체된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소비자는 환급행사 참여 점포에서 결제 후 구매 금액에 따라 온누리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3만4000원 이상 6만7000원 미만일 경우 1만원, 6만7000원 이상이면 2만원의 상품권이 지급된다.
부안상설시장은 농축산물과 수산물 환급행사를 동시에 진행해 1인 기준 최대 4만원까지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행사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참여를 원하는 소비자는 영수증과 신분증을 지참해 부안상설시장 1층 환급행사장으로 방문하면 된다. 단, 행사 예산이 소진될 경우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부안군은 이번 환급행사가 명절 소비 진작과 함께 지역 자영업자 및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가 군민의 장보기 부담을 줄이고 전통시장을 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상권 활성화와 전통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전남 보성군 로컬여행지인 제암산자연휴양림과 전남권환경성질환예방관리센터(치유센터)가 사계절 체험형 웰니스 관광지로 주목받고 있다. 두 시설은 160만㎡에 달하는 제암산 ...
순천을 여행하며 따뜻한 집밥과 같은 저녁 한 끼를 찾는다면 로컬맛집인 연향동 전주산들청국장이 좋은 선택이다. 소박한 외관 속 넉넉한 내부와 구수한 청국장 향이 어우러진...
강원도가볼만한곳으로 꼽히는 로컬여행지로 철원 한탄강 얼음트레킹 축제가 문을 열었다. 1월 25일까지 철원 한탄강 물윗길 일대에서 열린다.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의 주상절...
충남 청양군의 대표적인 겨울 명소이자 로컬여행 장소인 '알프스마을'이 올겨울에도 거대한 얼음왕국으로 변신한다. 청양 알프스마을 운영위원회는 '제18회 칠갑산 얼음분수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