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6.02.11 21:34
Today : 2026.02.12 (목)

전남 영암군이 구직을 단념한 청년의 사회 진입을 돕기 위한 '2026년 영암군 청년 도전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고용노동부 주관 공모에 영암군이 3년 연속 선정되며 추진되는 프로그램으로, (재)전남인력개발원과 협력해 운영된다.
청년 도전 지원사업은 취업에 어려움을 겪거나 구직을 포기한 청년을 대상으로 밀착 상담과 진로 탐색, 취업 동기 부여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자신감 회복과 노동시장 재진입을 실질적으로 지원하는 데 목적을 둔다.
신청 대상은 신청일 기준 만 18세부터 34세까지의 미취업 청년이다. 6개월 이상 구직 단념자, 보호 종료 5년 이내 자립 준비 청년, 청소년 복지시설 입·퇴소자, 북한이탈주민, 가습기살균제 피해자, 지역 특화 대상자, 주 30시간 미만 생계형 아르바이트 종사자 등이 포함된다.
참여자는 단기 5주, 중기 15주, 장기 25주 과정 중 하나를 선택해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과정 이수 시 최대 250만 원의 참여수당과 50만 원의 인센티브를 포함해 최대 300만 원을 지원받는다. 기간별 맞춤형 프로그램 설계로 청년 각자의 상황에 맞는 선택이 가능하다.
신청은 고용24 누리집과 네이버폼, 이메일을 통한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며, 전남인력개발원 방문 또는 우편 접수도 가능하다. 영암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청년들이 스스로 진로를 설계하고, 취업과 사회 참여로 이어지는 실질적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전학준 영암군 지역순환경제과장은 "청년 도전 지원사업은 단순한 취업 연계가 아니라, 청년이 자신의 삶의 방향성을 회복하도록 돕는 과정 중심의 프로그램"이라며 "많은 청년이 도전해 새로운 출발의 기회를 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남 보성군 로컬여행지인 제암산자연휴양림과 전남권환경성질환예방관리센터(치유센터)가 사계절 체험형 웰니스 관광지로 주목받고 있다. 두 시설은 160만㎡에 달하는 제암산 ...
순천을 여행하며 따뜻한 집밥과 같은 저녁 한 끼를 찾는다면 로컬맛집인 연향동 전주산들청국장이 좋은 선택이다. 소박한 외관 속 넉넉한 내부와 구수한 청국장 향이 어우러진...
강원도가볼만한곳으로 꼽히는 로컬여행지로 철원 한탄강 얼음트레킹 축제가 문을 열었다. 1월 25일까지 철원 한탄강 물윗길 일대에서 열린다.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의 주상절...
충남 청양군의 대표적인 겨울 명소이자 로컬여행 장소인 '알프스마을'이 올겨울에도 거대한 얼음왕국으로 변신한다. 청양 알프스마을 운영위원회는 '제18회 칠갑산 얼음분수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