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6.02.11 21:34
Today : 2026.02.12 (목)

제54회 강진청자축제가 오는 21일부터 10일간 전남 강진군 대구면 고려청자박물관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 축제는 ‘흙과 불, 그리고 사람의 이야기’를 주제로 열리며, 전통과 체험이 공존하는 참여형 축제로 꾸며진다.
1973년 시작된 강진청자축제는 고려청자의 본고장 강진을 대표하는 문화축제로 자리잡았다. 이번 축제에서는 청자 물레 성형, 청자 색칠놀이, 머그컵·도판 만들기, 샌딩아트 등 도예와 미술이 결합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어린이 관람객을 위한 콘텐츠도 풍성하다. 에어바운스와 키즈존이 마련되고, 어린이 민화 그리기 대회가 진행된다. 또 TV 애니메이션 캐릭터 ‘헬로카봇’(22일)과 ‘신비아파트’(28일) 뮤지컬 공연도 무대에 오른다.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이 눈에 띈다.
전통의 맥을 잇는 전국 물레 성형 경진대회와 화목가마 불지피기, 불멍캠프 등도 마련돼 옛 도공들의 숨결을 느낄 수 있다.
개막 당일에는 김수찬, 안성훈 등 인기 가수들의 축하공연과 함께 노래가요제가 열려 축제 분위기를 돋운다.
축제장 곳곳에는 체험 부스와 지역 음식 푸드트럭, 유채꽃과 홍매화가 어우러진 포토존이 조성돼 방문객들의 즐길거리를 더한다.
특히 외지 관광객은 ‘강진 누구나 반값여행’ 지원 정책을 통해 최대 20만 원 상당의 지역사랑상품권을 받을 수 있어 큰 호응이 예상된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청자의 역사와 사람의 이야기가 어우러진 이번 축제가 강진의 정체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반값여행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남 보성군 로컬여행지인 제암산자연휴양림과 전남권환경성질환예방관리센터(치유센터)가 사계절 체험형 웰니스 관광지로 주목받고 있다. 두 시설은 160만㎡에 달하는 제암산 ...
순천을 여행하며 따뜻한 집밥과 같은 저녁 한 끼를 찾는다면 로컬맛집인 연향동 전주산들청국장이 좋은 선택이다. 소박한 외관 속 넉넉한 내부와 구수한 청국장 향이 어우러진...
강원도가볼만한곳으로 꼽히는 로컬여행지로 철원 한탄강 얼음트레킹 축제가 문을 열었다. 1월 25일까지 철원 한탄강 물윗길 일대에서 열린다.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의 주상절...
충남 청양군의 대표적인 겨울 명소이자 로컬여행 장소인 '알프스마을'이 올겨울에도 거대한 얼음왕국으로 변신한다. 청양 알프스마을 운영위원회는 '제18회 칠갑산 얼음분수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