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2.22 09:57
Today : 2025.02.22 (토)
익산시청에서는 정헌율 시장과 정호석 ㈜하림 대표이사, 최성문 익산시마을만들기협의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농촌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이 열렸다.
이번 협약은 농촌관광 활성화뿐만 아니라 관광객 유치를 통한 교류 확대로 도시와 농촌의 상생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을 통해 시는 농촌관광 활성화를 위한 사업 발굴 및 홍보를 지원하고, ㈜하림은 워크숍 장소로 농촌체험휴양마을을 3곳 이상을 이용한 직원에게 복리후생 목적의 상품권을 지급하기로 했다.
또 농촌체험휴양마을은 체험·숙박 이용 시 사용 금액의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시는 이번 협약이 농촌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마련하고 농업 외 소득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 시는 농촌관광이 단순한 체험에서 끝나지 않고 도시와 농촌 간 교류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역의 환경·문화·역사를 연계한 관광 콘텐츠 개발과 홍보에 더욱 힘쓴다는 방침이다.
정헌율 시장은 “농촌관광 활성화가 지역경제와 주민들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한다”며 “농촌과 도시 간 상생 모델을 만들고 농촌 지역의 경제적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호석 대표이사는 “농촌과 상생하는 하림의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꾸준히 농촌마을을 찾아 주민과 소통하면서 농촌 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하고 ESG 경영을 실천해 가겠다”고 말했다.
광주 북구 중흥동에 위치한 로컬맛집인 오메야가마솥육개장은 지역 맛집 애호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특별한 식당이다. TV 프로그램에도 여러 차례 출연하며 그 명성을 ...
(사진=노대동 호수공원) 광주 노대동 호수공원, 늦가을의 정취가 물든 공원에서, 붉은 단풍잎들이 바람에 춤추듯 흩날립니다. ...
광주 북구 신안동의 오래된 맛집인 '이대포땔나무집'이 초벌 바베큐로 입소문을 타며 로컬맛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저녁 6시가 되면 웨이팅이 ...
광주광역시의 대표적인 전통시장인 남광주시장에는 특별한 거리가 있다. 바로 온종일 구수한 돼지국밥 냄새가 가득한 '국밥거리'다. 전남대학교병원과 조선대학교병원 사이에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