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17 09:04
Today : 2025.12.17 (수)

전북 진안군이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마이산 북부 농촌테마공원 광장에서 ‘진안 겨울동화축제 - 마이산의 크리스마스’를 연다.
진안군과 진안군관광협의회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친화형 겨울 문화축제로,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축제는 지역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개방형 행사로 기획됐다. 축제장에는 크리스마스 공연(뮤지컬 갈라쇼, 버블쇼, 마술 공연), 놀이존(아이스링크, 미니기차, 회전목마), 체험 프로그램(미니트리 만들기, 달고나 체험, 산타 타로, 인생네컷 촬영 등), 모닥불 존, 플리마켓, 푸드 부스가 마련된다.
특히 지난해 큰 호응을 얻은 아크릴 아이스링크장이 다시 들어서며, 올해는 회전목마가 새롭게 추가돼 어린이 방문객의 기대를 높인다.
올해는 아이스링크장을 활용한 ‘인간컬링’ 체험이 새롭게 선보여 색다른 겨울 놀이로 관심을 모은다. 행사장 곳곳에는 포토존과 크리스마스트리, 조명 장식 등 다양한 겨울 감성 조형물이 설치돼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한 진안군 캐릭터 ‘빠망이’를 활용한 팝업스토어도 크리스마스 시즌 분위기에 맞게 재단장해 추억을 남길 기회를 제공한다.
진안군은 안전한 축제 운영을 위해 돔텐트, 난로 등 방한시설을 충분히 마련하고, 보험 가입·현장 인력 배치·유원시설 안전검사 등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한다.
군 관계자는 “진안 겨울동화축제는 진안의 겨울 매력을 담은 대표 행사로, 군민과 관광객 모두가 따뜻한 추억을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계절 관광 활성화를 통해 지역의 활력을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광양시 제공) 로컬여행 장소로 고요한 사색의 매력을 간직한 광양시 유당공원을 특별한 겨울 여행지로 추천한다. 500...
오늘 로컬맛집은 광주 서구 동천동 주택가 골목에 자리한 ‘미주식당’이다. 겉보기엔 평범한 식당이지만, 이곳은 정성 가득한 생선조림, 옻닭, 매콤한 갑오징어 무침등으로 이미 ...
전라북도 순창군의 로컬여행 장소인 강천산 군립공원이 가을 단풍 절정을 맞아 많은 방문객들로 북적인다. 전라도 단풍 명소 중 하나인 강천산은 화려하게 물든 산길과 병풍폭...
부산의 대표 로컬여행 행사인 부산 불꽃축제가 올해 20주년을 맞아 광안리해수욕장 일대에서 오는 11월 15일 단 하루 동안 개최된다. 이번 광안리 불꽃축제는 '음악 불꽃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