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17 09:04
Today : 2025.12.17 (수)
로컬여행 장소로 고요한 사색의 매력을 간직한 광양시 유당공원을 특별한 겨울 여행지로 추천한다.
500년 세월의 숨결이 고스란히 스민 이곳에서는 옹이진 나목이 들려주는 ‘비움과 여백의 미’를 체험할 수 있다.

공원에 들어서면 이팝나무, 수양버들, 푸조나무 등 오래된 수목 사이로 따스한 겨울 햇살이 스민다.
잎을 모두 내려놓은 나목은 덧없음과 불완전함마저 삶의 일부로 품어내며, 자연 속 철학을 느끼게 한다.
바람과 빛, 그림자가 어우러진 정취는 시간의 속도를 늦추고 존재 그 자체로 충분하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유당공원은 1547년 박세후 광양현감이 읍성 방어를 위해 조성한 ‘보안림·비보림’에서 유래했다.
해풍을 막고 땅의 기운을 보완하는 전통 지혜가 깃든 공간으로, 동학농민운동과 여순사건, 한국전쟁 등 한국 근현대사의 굴곡을 함께 견뎌왔다.
공원의 수령 높은 나무들은 아름다운 수형과 역사문화적 가치를 인정받아 천연기념물로 보호되고 있다.

겨울의 유당공원은 모든 속도를 잠시 내려놓은 듯 조용하다.
낙엽이 바스락거리는 산책길, 나목 사이로 드리우는 긴 햇살, 바람 소리만 오가는 적막 속에서 방문객들은 자연스레 비움과 관조의 시간에 잠긴다.
또한 공원 인근에는 1일과 6일마다 열리는 광양오일장, 전남도립미술관, 광양예술창고, 인서리공원 등 다양한 문화 명소가 자리해 있어, 역사와 예술을 함께 느끼는 도보 로컬여행지로 제격이다.
(사진=광양시 제공) 로컬여행 장소로 고요한 사색의 매력을 간직한 광양시 유당공원을 특별한 겨울 여행지로 추천한다. 500...
오늘 로컬맛집은 광주 서구 동천동 주택가 골목에 자리한 ‘미주식당’이다. 겉보기엔 평범한 식당이지만, 이곳은 정성 가득한 생선조림, 옻닭, 매콤한 갑오징어 무침등으로 이미 ...
전라북도 순창군의 로컬여행 장소인 강천산 군립공원이 가을 단풍 절정을 맞아 많은 방문객들로 북적인다. 전라도 단풍 명소 중 하나인 강천산은 화려하게 물든 산길과 병풍폭...
부산의 대표 로컬여행 행사인 부산 불꽃축제가 올해 20주년을 맞아 광안리해수욕장 일대에서 오는 11월 15일 단 하루 동안 개최된다. 이번 광안리 불꽃축제는 '음악 불꽃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