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2.22 09:57
Today : 2025.02.22 (토)
10월 10일부터 13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광주국제아트페어 '아트광주24'가 열린다.
올해로 15회를 맞는 이번 행사는 광주시와 광주문화재단이 주최하며 지역 미술 문화 활성화와 미술시장의 선순환 구조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함께하는 미술시장, 사랑받는 미술축제'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광주 아트페어 행사는 국내외 106개의 갤러리 등 113개의 부스로 운영되며, 역대 최대 규모의 행사가 될 예정입니다.
96개의 국내 갤러리와 10개의 해외 갤러리가 참여해, 미술 시장의 활력을 더하고 작가와 갤러리, 소비자 간 활발한 교류의 장을 마련할 전망입니다.
키스해링, 쿠사마 야요이, 임직순, 이건용, 정정주, 채성필 등 유명 작가의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청년 작가를 발굴해 작품을 선보이는 '라이징스타전'도 열린다.
지역 연계전도 추진하면서 서울 국제조각 페스타, 경주 국제아트페어, 전주 아트전북 페스타 등 다른 지역 아트페어들이 광주 아트페어에 참여한다.
광주문화재단 디어마이광주와 아트광주 누리집에서는 참여 갤러리와 작품을 소개한다. 초대권 사전 구매도 진행 중이다.
노희용 광주문화재단 대표는 "지역 미술시장이 활성화하고 광주가 아시아문화중심도시로 자리매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주 북구 중흥동에 위치한 로컬맛집인 오메야가마솥육개장은 지역 맛집 애호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특별한 식당이다. TV 프로그램에도 여러 차례 출연하며 그 명성을 ...
(사진=노대동 호수공원) 광주 노대동 호수공원, 늦가을의 정취가 물든 공원에서, 붉은 단풍잎들이 바람에 춤추듯 흩날립니다. ...
광주 북구 신안동의 오래된 맛집인 '이대포땔나무집'이 초벌 바베큐로 입소문을 타며 로컬맛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저녁 6시가 되면 웨이팅이 ...
광주광역시의 대표적인 전통시장인 남광주시장에는 특별한 거리가 있다. 바로 온종일 구수한 돼지국밥 냄새가 가득한 '국밥거리'다. 전남대학교병원과 조선대학교병원 사이에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