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9.12 12:17
Today : 2025.09.13 (토)
광주 북구 우산동에 위치한 로컬맛집인 득량만횟집이 여름철 수요가 높은 하모샤브샤브와 두툼한 모듬회로 이용객 관심을 끈다.
우산동맛집으로 불리는 배경에는 가성비와 함께 맛이 큰 요인을 차지한다. 모듬회는 소 3~5만원이며, 하모샤브샤브는 소 4만원부터 특대 8만원까지 단계별로 제공한다.
또한, 주류 가격은 소주 2,000원, 맥주 3,000원으로 책정 되어 있다. 운영시간은 화~일 11:00~22:30, 월요일 정기휴무다.
메뉴 구성은 계절 어종을 반영한 모듬회와 여름철에는 하모샤브샤브가 중심축을 이룬다.
모듬회는 광어·우럭 등으로 구성되며, 두께감 있는 썰기로 식감 유지에 초점을 둔다.
하모샤브샤브는 육수팩을 활용해 국물의 기초 풍미를 안정화하고, 도톰한 하모에 칼집을 넣어 데쳐서 먹는다.
식사 마무리로 죽을 선택해 국물의 고소함을 살리는 방식이 일반적이다.
일반적으로 먹는 방법은 데친 하모를 양파·와사비·마늘과 곁들여 하모의 담백하고 부드러운 질감과 양파의 아삭하고 단맛을 느끼는 것 이다.
여름 보양식 수요가 높은 시기, 하모샤브샤브에 대한 선호가 뚜렷하다.
차를 가지고 오신 분들은 말바우시장 주차장과 제2공영주차장을 활용할 수 있어 차량 방문이 수월한 편이다.
다만 피크타임에는 혼잡하고 자리가 없을수 있으므로 방문 시간대 조절이 필요하다.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마실길 제2코스(송포~성천항)가 붉노랑 상사화로 물들며 로컬여행지로 가을의 서막을 알리고 있다. 부안군은 붉노랑 상사화가 9월초와 중순 사이 절정을...
전북 임실군의 대표 로컬여행지인 옥정호출렁다리와 붕어섬 생태공원이 가을여행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시설 정비와 보완 사업을 마친 뒤 재개장한 이곳은 전북여행 필...
전남 고흥군이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자전거 라이딩과 관광, 로컬 음식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고흥 블루마린 자전거여행’을 연다. 이번 행사는 문...
전남 순천시 주암면 운룡리에 위치한 순천 용오름 계곡은 로컬여행지로서 조용히 찾을 수 있는 광주근교계곡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입장료와 주차장이 모두 무료이며, 기본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