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29 11:49
Today : 2025.07.29 (화)
영화 관람 활성화를 위해 전국 영화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입장권 6000원 할인권이 450만 장 배포된다.
할인권은 25일 오전 10시부터 멀티플렉스 영화상영관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씨네Q 누리집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준비한 수량이 소진될 때까지 발급받을 수 있다.
전국 영화관에서 동시에 할인권을 선착순으로 발급하기 때문에 지역별 발급 상황에 따라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영화관별로 남은 할인권은 9월에 추가 배포 예정이다.
발급받은 할인권은 9월2일까지 영화관람 예매 시 요일 제한 없이 바로 사용 가능하고, 이용처별 1인당 2매씩으로 제한된다.
멀티플렉스 영화상영관 외에도 독립·예술영화전용관, 작은영화관, 실버영화관 등 다양한 형태의 영화관에서도 할인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할인권 사용 방법에는 영화관 유형에 따라 차이가 있다.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 대형 체인 영화관은 온라인에서 쿠폰을 내려받아야 하고, 1인당 최대 2매까지만 발급받을 수 있다. 현장에서는 할인 적용이 되지 않는다.
반면, 독립영화관이나 작은영화관은 매표소에서 바로 할인 적용이 가능하며, 1인당 발급 수량 제한도 없다. 일부 영화관에서는 온라인 예매도 병행된다.
할인권은 7월 25일부터 10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할인 적용 이후에도 최소 결제금 1000원은 관객이 부담해야 한다.
참여 영화관 목록은 25일 영화진흥위원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화가 있는 날', 장애인 우대 할인, 경로 우대 할인, 청소년 할인, 조조 할인 등 기존에 적용되던 영화 가격 할인도 중복 적용이 가능하다.
특히 매달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는 7000원 관람료에 6000원 할인이 적용돼 1000원에 영화를 볼 수 있다.
이외에 제휴카드 청구할인은 카드사별 최소 결제금액 이상 결제조건을 갖출 경우 중복으로 적용되지만 통신사 멤버십 할인은 중복으로 적용되지 않는다.
이번 사업은 내수 진작을 통한 민생회복과 영화산업 활성화를 위해 확보한 새 정부 2025년 2차 추가경정예산 271억원으로 추진된다.
남도의 여름을 대표하는 로컬여행지로 꼽히는 전남 무안군 일로읍의 회산백련지에서는 연꽃 개화가 절정을 이룬다. 무안 회산백련지는 연꽃 카페, 연꽃 전망대 와 함께 넓은 ...
광주 광산구 유계동 동곡로에 위치한 ‘소문난대왕짬뽕’이 뛰어난 가성비와 다양한 메뉴로 현지인과 여행객에게 로컬맛집으로 주목받는다. 이곳은 1인 14,000원이라는 합리...
7월 여름 곡성에는 로컬여행으로 특별한 풍경이 펼쳐진다. 바로 목동제 연꽃방죽에서 만나는 붉은 홍련이 그 주인공이다. 곡성군 고달면에 위치한 목동제는 규모는 크지 않지...
광주 광산구 신창동의 ‘선한식육식당’이 최근 지역 로컬 고기 맛집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곳은 참숯구이 삼겹살과 다양한 소고기 부위, 그리고 직접 손질한 생고기와 육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