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4.15 15:27
Today : 2025.04.16 (수)
국립전북기상과학관이 기후변화주간과 과학의 날을 맞아 '탄생네컷' 인증샷 챌린지를 개최한다.
이번 챌린지는 일상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을 독려하고,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가자들은 개인 SNS 공개 계정에 자신만의 탄소중립 실천 행동을 담은 네컷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국립전북기상과학관 #탄생네컷 #탄소중립)와 함께 업로드하고, 네이버 폼(URL: https://naver.me/5EUjEf4i)을 통해 게시물 링크와 양식을 작성하면 된다.
공모 주제는 '나만의 탄소중립 실천 행동'으로, 콘센트 뽑기, 잔반 남기지 않기, 플로깅, 에너지 절약, 실천 행동 비포 & 애프터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할 수 있다.
탄소중립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 기간은 2025년 4월 14일부터 27일까지다.
국립전북기상과학관은 참여자 중 30명을 추첨하여 2만원 상당의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2025년 4월 28일부터 5월 2일까지 과학관 홈페이지 이벤트 카테고리를 통해 발표된다.
이번 챌린지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SNS 계정이 공개 상태여야 하며, 1인 1회만 참여할 수 있다.
타인의 사진이나 게시물을 무단 도용하거나 이벤트 취지에 어긋나는 사진을 게시한 경우 당첨에서 제외된다.
국립전북기상과학관 관계자는 "이번 챌린지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탄소중립에 관심을 가지고 일상생활 속 작은 실천을 통해 환경 보호에 동참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전북기상과학관 홈페이지(http://science.kma.go.kr/jbsci) 또는 블로그(https://blog.naver.com/jb_sci)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전화(063-538-0665)로 하면 된다.
오늘의 로컬맛집 이야기는 제철 주꾸미 이야기다. 겨울부터 봄까지는 제철 알배기 주꾸미를 즐기기에 가장 좋은 시기다. 광주 화정동에 위치한 왕대박삼순이네는 싱싱한 ...
오늘의 로컬맛집은 광주 봉선동 먹자골목에 위치한 '저팔계'이다. 1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조개구이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주말이나 성수기에는 1시간 이상 대기가...
광주 북구 중흥동에 위치한 로컬맛집인 오메야가마솥육개장은 지역 맛집 애호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특별한 식당이다. TV 프로그램에도 여러 차례 출연하며 그 명성을 ...
(사진=노대동 호수공원) 광주 노대동 호수공원, 늦가을의 정취가 물든 공원에서, 붉은 단풍잎들이 바람에 춤추듯 흩날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