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4.15 15:27
Today : 2025.04.16 (수)
전북특별자치도는 고창 웰파크시티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실시한 '2025년 우수 웰니스 관광지' 공모에서 신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전북의 우수 웰니스 관광지는 기존 5개소(완주 구이안덕마을, 진안 홍삼스파, 무주 태권도원, 완주 아원고택, 순창 쉴랜드)에 이어 고창 웰파크시티가 추가되어 총 6개소의 웰니스 관광지를 보유하게 됐다.
고창 웰파크시티는 게르마늄 성분이 풍부한 온천수를 활용한 자연 치유 효과가 높이 평가되었으며, '뷰티/스파' 테마에 부합하는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방문객의 심신 안정을 돕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이번에 선정된 우수 웰니스 관광지를 대상으로 해외 홍보마케팅, 관광상품화, 맞춤형 컨설팅 및 역량 강화 교육, 웰니스 관광 대국민 홍보 이벤트 참여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북특별자치도는 '몸과 마음의 건강'을 중시하는 웰니스 관광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만큼, 도내 우수 관광자원을 기반으로 한 웰니스 관광 거점 육성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지난 3월 국회를 통과한 '치유관광산업 육성에 관한 법률'제정을 계기로, 중앙정부의 정책 방향과 연계한 전략적 관광 콘텐츠 개발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
오늘의 로컬맛집 이야기는 제철 주꾸미 이야기다. 겨울부터 봄까지는 제철 알배기 주꾸미를 즐기기에 가장 좋은 시기다. 광주 화정동에 위치한 왕대박삼순이네는 싱싱한 ...
오늘의 로컬맛집은 광주 봉선동 먹자골목에 위치한 '저팔계'이다. 1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조개구이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주말이나 성수기에는 1시간 이상 대기가...
광주 북구 중흥동에 위치한 로컬맛집인 오메야가마솥육개장은 지역 맛집 애호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특별한 식당이다. TV 프로그램에도 여러 차례 출연하며 그 명성을 ...
(사진=노대동 호수공원) 광주 노대동 호수공원, 늦가을의 정취가 물든 공원에서, 붉은 단풍잎들이 바람에 춤추듯 흩날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