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4.15 13:13
Today : 2025.04.15 (화)
전북특별자치도 김제시 광활초등학교 일원에서 '제15회 광활햇감자축제'를 19일과 20일 이틀간 개최한다.
축제 첫날인 19일 오전 11시에는 식전 공연과 개막식을 시작으로, 감자요리 시연·시식행사, 이색 감자 게임, 햇감자 라이브 쇼 등 다양한 감자 특화 콘텐츠가 펼쳐진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감자캐기 체험을 비롯해 어린이 체험존, 프리마켓, 길거리 노래방 등이 마련되어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특히 인기를 끌 전망이다.
현장에서는 감자튀김, 감자전, 감자떡볶이 등 다양한 감자 먹거리를 제공하는 '햇감자 맛장터'도 운영된다.
참여형 이벤트도 한층 강화됐다. ‘스탬프 투어’는 행사장 곳곳의 미션을 수행하며 스탬프를 모으면 기념품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아이들과 가족 단위 관람객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또 행사장에서 5만 원 이상 사용한 영수증을 지참하면 굿즈나 햇감자 등을 랜덤으로 증정하는 '영수증 이벤트'도 기대를 모은다.
직거래 장터에서는 햇감자를 5㎏ 또는 10㎏ 단위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질 좋은 지역 농산물을 현장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어 농민과 소비자 모두에게 높은 호응이 기대된다.
광활햇감자는 김제의 풍부한 농업 인프라와 비옥한 토양, 청정한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품질과 맛이 뛰어난 감자로 알려져 있다.
시 관계자는 “축제는 지역에서 생산된 감자를 테마로 다양한 특화 프로그램을 진행해 시민과 관광객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축제를 더욱 발전시켜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늘의 로컬맛집 이야기는 제철 주꾸미 이야기다. 겨울부터 봄까지는 제철 알배기 주꾸미를 즐기기에 가장 좋은 시기다. 광주 화정동에 위치한 왕대박삼순이네는 싱싱한 ...
오늘의 로컬맛집은 광주 봉선동 먹자골목에 위치한 '저팔계'이다. 1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조개구이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주말이나 성수기에는 1시간 이상 대기가...
광주 북구 중흥동에 위치한 로컬맛집인 오메야가마솥육개장은 지역 맛집 애호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특별한 식당이다. TV 프로그램에도 여러 차례 출연하며 그 명성을 ...
(사진=노대동 호수공원) 광주 노대동 호수공원, 늦가을의 정취가 물든 공원에서, 붉은 단풍잎들이 바람에 춤추듯 흩날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