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4.15 15:27
Today : 2025.04.16 (수)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강진군 병영면 병영돼지불고기 전문음식점과 전라병영성 일대에서 ‘병영성 축제와 함께하는 돼지불고기 거리 감사 이벤트’가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먹거리 행사를 넘어 지역 상권과 축제가 함께 상생하며 더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마련됐다.
병영 돼지불고기거리의 우수한 음식을 알리고 병영의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강진의 매력을 알린다.
행사 기간에는 병영 돼지불고기 전문음식점인 배진강, 수인관, 설성식당, 병영연탄불고기, 병영 서가네에서 음료수를 서비스로 제공하고 돼지불고기 전문음식점에서 당일 결제한 증빙내역을 축제장 내 운영부스(사은품 교환소)에 제출하면 금액대별 사은품도 받을 수 있다.
음료 서비스는 배진강, 병영 서가네, 설성식당은 5만 원 이상 음료수 1병이 무료로 제공되며, 병영연탄불고기, 수인관은 금액대 상관없이 테이블당 음료수 1병이 무료로 제공된다.
사은품은 3만 원 이상 순면 손수건, 5만 원 이상 에코백, 10만 원 이상 메탈키링, 15만 원 이상이면 텀블러 또는 돼지불고기 밀키트이다.
특히, 축제 기간 동안 매일 다른 시간대에 진행되는 해피아워 이벤트는 큰 인기를 끌 전망이다.
축제장에서 당일 5만 원 이상 결제한 영수증을 이벤트 시간에 제시하면 돼지불고기 전문음식점에서 사용 가능한 1만 원 상당의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시간은 4월 18일은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19일은 낮 12시부터 1시까지, 20일은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이다.
쿠폰 사용은 축제기간에만 유효하다.
강진군 관계자는 “병영 돼지불고기거리는 강진군의 대표적인 먹거리 명소로, 많은 관광객들이 병영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고, 강진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며 “많은 관광객들이 오셔서 강진의 매력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병영 돼지불고기거리는 2019년에 지정된 남도음식거리 중 하나다.
예로부터 병영에서는 귀한 손님이 오면 돼지불고기를 내오는 전통에서 시작됐다. 질 좋은 돼지고지에 양념을 해 연탄불에 구워내는데 매콤한 맛이 일품이고 가격도 저렴해서 여행중에 제대로 된 불고기 한상차림을 즐기기에 충분하다는 게 관광객들의 평가다.
오늘의 로컬맛집 이야기는 제철 주꾸미 이야기다. 겨울부터 봄까지는 제철 알배기 주꾸미를 즐기기에 가장 좋은 시기다. 광주 화정동에 위치한 왕대박삼순이네는 싱싱한 ...
오늘의 로컬맛집은 광주 봉선동 먹자골목에 위치한 '저팔계'이다. 1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조개구이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주말이나 성수기에는 1시간 이상 대기가...
광주 북구 중흥동에 위치한 로컬맛집인 오메야가마솥육개장은 지역 맛집 애호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특별한 식당이다. TV 프로그램에도 여러 차례 출연하며 그 명성을 ...
(사진=노대동 호수공원) 광주 노대동 호수공원, 늦가을의 정취가 물든 공원에서, 붉은 단풍잎들이 바람에 춤추듯 흩날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