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4.15 15:27
Today : 2025.04.16 (수)
광주교육청이 학생의 진로상담을 돕기 위해 '내 꿈 찾기 진로상담' 1:1 대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내 꿈 찾기 진로상담' 대상은 초등학교 5~6학년, 중학교 1~3학년, 고등학교 1~2학년 학생·학부모이다. 12월까지 1대 1 대면방식으로 진행한다.
상담은 전문성을 갖춘 진로전담 교사, 광주교대 진로진학 컨설팅교육센터 연구원 등 40명으로 구성된 진로상담지원단이 맡는다.
시교육청은 하루 선착순 3명만 선정, 상담의 질을 높일 계획이다. 초·중학생 상담은 매주 월·화·목요일 방과후(오후 5~8시)에, 고등학생 상담은 매주 수요일 방과후(오후 6~9시)에 진행한다. 학생당 2~3시간 소요될 예정이다.
진로상담지원단이 학생과 상담을 거쳐 학습태도와 정서를 파악하는 학습전략검사(MLST)와 학생들의 직업적 성격 유형을 파악해 직업 선택에 도움을 주는 홀랜드 진로발달 검사를 활용해 진행한다.
신청은 상담 희망일 전달 첫째 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광주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5월 상담 신청은 오는 7일부터 시작한다.
다만 6월 상담과 11월 상담은 5월과 10월 첫째 주 월요일이 공휴일인 관계로 5월7일과 10월10일에 신청을 받는다. 11월 첫째 주, 둘째 주는 대학수학능력시험으로 인해 상담을 운영하지 않는다.
이정선 교육감은 "많은 학생이 '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몰라서' '내가 잘하는 것과 못하는 것을 몰라서' 희망 직업이 없다고 답하는 경우가 많다"며 "맞춤형 진로상담으로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주도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오늘의 로컬맛집 이야기는 제철 주꾸미 이야기다. 겨울부터 봄까지는 제철 알배기 주꾸미를 즐기기에 가장 좋은 시기다. 광주 화정동에 위치한 왕대박삼순이네는 싱싱한 ...
오늘의 로컬맛집은 광주 봉선동 먹자골목에 위치한 '저팔계'이다. 1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조개구이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주말이나 성수기에는 1시간 이상 대기가...
광주 북구 중흥동에 위치한 로컬맛집인 오메야가마솥육개장은 지역 맛집 애호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특별한 식당이다. TV 프로그램에도 여러 차례 출연하며 그 명성을 ...
(사진=노대동 호수공원) 광주 노대동 호수공원, 늦가을의 정취가 물든 공원에서, 붉은 단풍잎들이 바람에 춤추듯 흩날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