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4.15 15:27
Today : 2025.04.16 (수)
남원시가 제95회 춘향제를 앞두고 무료로 임시 차박 공간을 운영한다.
지난 94회 춘향제가 역대 가장 많은 117만여 명의 방문객이 다녀감으로써 성공적으로 입지를 다진 가운데, 부족한 숙박 문제에 대응하여 임시 차박 공간을 운영하는 것이다.
차박 공간은 모두 시에서 운영·관리하는 곳으로, 교룡산 국민관광지, 남원종합스포츠타운, 함파우 소리체험관, 요천생태공원, 금암공원 근처 공터, 유채꽃밭 근처 공터 총 여섯 곳이며 일반 승용차량과 캠핑카를 포함해 모두 340대를 수용할 수 있다.
임시 차박공간은 정식 취사 이용시설과 샤워시설을 갖추지 못하였지만, 화장실 개방과 필요시 임시 화장실의 편의시설을 추가로 설치하여 이용객의 불편함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현재 춘향제 누리집 에서 임시 차박 공간의 위치와 신청방법, 신청 연락처, 인근 목욕탕 위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4월 24일 18시까지 사전 신청을 받고 있다.
또한, 제95회 춘향제의 밤을 이색적인 공간에서 보내길 희망하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무료로 운영될 예정이다.
제95회 춘향제는 4월 30일부터 5월 6일까지 7일 동안 ‘춘향의 소리, 세상을 열다’라는 주제로 개최되며, 다양한 전통문화 체험과 공연이 마련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소리를 주제로 한 공연 프로그램과 더본코리아와의 협업을 통한 먹거리 운영, 유채꽃밭 신규 조성 등으로 차박을 하며 석양을 바라보며 남원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제공할 예정이다.
오늘의 로컬맛집 이야기는 제철 주꾸미 이야기다. 겨울부터 봄까지는 제철 알배기 주꾸미를 즐기기에 가장 좋은 시기다. 광주 화정동에 위치한 왕대박삼순이네는 싱싱한 ...
오늘의 로컬맛집은 광주 봉선동 먹자골목에 위치한 '저팔계'이다. 1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조개구이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주말이나 성수기에는 1시간 이상 대기가...
광주 북구 중흥동에 위치한 로컬맛집인 오메야가마솥육개장은 지역 맛집 애호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특별한 식당이다. TV 프로그램에도 여러 차례 출연하며 그 명성을 ...
(사진=노대동 호수공원) 광주 노대동 호수공원, 늦가을의 정취가 물든 공원에서, 붉은 단풍잎들이 바람에 춤추듯 흩날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