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4.15 15:27
Today : 2025.04.16 (수)
정읍시가 유아들의 자연 체험 교육을 위해 ‘정읍사공원 유아숲체험원’을 본격 운영한다.
유아숲체험원은 만 2세부터 6세까지의 유아를 대상으로 유아숲지도사가 곤충, 흙, 나무 등 자연을 직접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유아들은 정서적 안정과 신체적 성장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 맞춤형 산림교육으로 주목받고 있다.
시는 지난 2019년 유아숲체험원을 조성한 이후 매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지난해에는 학부모와 참여기관의 높은 만족도를 바탕으로 약 3500명의 유아들이 교육을 수료했다.
올해 교육은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간 운영되며 ▲정기반(정읍 소재 유치원·어린이집) ▲수시반(정읍 외 유치원·어린이집)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정기반 신청을 원하는 기관은 정읍시청 산림녹지과 홈페이지에 게시된 모집안내문을 참고해 신청서를 작성한 후 담당자 이메일로 3월 13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수시반은 시청 홈페이지(통합예약-정읍사공원 유아숲체험원)에서 사전 예약 후 단기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이남석 산림녹지과장은 “정읍사공원 유아숲체험원의 체험 중심 산림교육이 유아들의 신체 발달과 창의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아이들이 안전하게 자연을 체험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오늘의 로컬맛집 이야기는 제철 주꾸미 이야기다. 겨울부터 봄까지는 제철 알배기 주꾸미를 즐기기에 가장 좋은 시기다. 광주 화정동에 위치한 왕대박삼순이네는 싱싱한 ...
오늘의 로컬맛집은 광주 봉선동 먹자골목에 위치한 '저팔계'이다. 1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조개구이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주말이나 성수기에는 1시간 이상 대기가...
광주 북구 중흥동에 위치한 로컬맛집인 오메야가마솥육개장은 지역 맛집 애호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특별한 식당이다. TV 프로그램에도 여러 차례 출연하며 그 명성을 ...
(사진=노대동 호수공원) 광주 노대동 호수공원, 늦가을의 정취가 물든 공원에서, 붉은 단풍잎들이 바람에 춤추듯 흩날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