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4.15 15:27
Today : 2025.04.16 (수)
남원시가 노암동에 위치한 금암공원을 시민이 다시 찾는 명소공원으로 조성하기 위해 야간경관이 특화된 가족 생태근린공원 조성을 목표로 토지매입을 포함한 총사업비 115억원 투입해 지난 2018년부터 2024년까지 조성을 완료했다.
금암공원에는 완주 수계농원으로 옮겨졌던 원불교 남원교당의 범종을 다시 옮겨와 설치했고, 야간경관조명, 어린이 생태놀이터 와 소나무 숲 데크산책로, 카페전망대, 벽천분수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휴식공간 조성과 함께 수국 2만여주를 식재하여 볼거리 또한 풍성하다.
또한, 올해에는 춘향제 전 주요 진입부에 청사초롱을 설치하고, 금암공원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요천의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하면서, 커피나 차와 함께 간단한 다과를 즐길 수 있도록 카페전망대에 자판기를 설치운영할 계획이다.
카페전망대가 운영되면, 춘향제 기간의 불꽃놀이와 요천경관을 감상하며, 가볍게 차 한잔 즐기며 쉴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기대된다.
남원시는 '금암공원을 더욱 활성화 하기 위해 현재 설치되어있는 인도교를 함파우 유원지와 연결될 수 있도록 올해 무장애 나눔길 공모사업을 신청하여 사업이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금암공원 개선을 통해 시민에게 더욱 쾌적하고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할 것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금암공원이 시민들의 도심속 휴식공간으로 자리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오늘의 로컬맛집 이야기는 제철 주꾸미 이야기다. 겨울부터 봄까지는 제철 알배기 주꾸미를 즐기기에 가장 좋은 시기다. 광주 화정동에 위치한 왕대박삼순이네는 싱싱한 ...
오늘의 로컬맛집은 광주 봉선동 먹자골목에 위치한 '저팔계'이다. 1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조개구이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주말이나 성수기에는 1시간 이상 대기가...
광주 북구 중흥동에 위치한 로컬맛집인 오메야가마솥육개장은 지역 맛집 애호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특별한 식당이다. TV 프로그램에도 여러 차례 출연하며 그 명성을 ...
(사진=노대동 호수공원) 광주 노대동 호수공원, 늦가을의 정취가 물든 공원에서, 붉은 단풍잎들이 바람에 춤추듯 흩날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