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4.15 15:27
Today : 2025.04.16 (수)
지난해 연말 경북 구미에서 취소됐던 가수 이승환의 공연이 5월 광주에서 개최된다.
광주시에 따르면 오는 5월3일 오후 광주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이승환 콘서트’가 개최될 예정이다.
이승환 측은 정식 절차를 밟아 지난주 김대중컨벤센터와 대관 계약을 완료한 것으로 확인됐다. 콘서트 장소는 최대 2500석 규모의 김대중컨벤션센터 다목적홀이다.
이어 5·18 기념일 이후 광주 시민의 날(5월 23일) 기념 공연도 추진 중이다.
이승환씨는 지난해 12월25일 구미시문화예술회관에서 공연할 예정이었지만 구미시가 ‘시민 안전, 정치적 선동’ 등을 이유로 갑자기 대관을 취소해 논란이 일었다.
이 소식을 들은 강기정 광주시장은 콘서트의 광주 개최를 제안했다. 강 시장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구미시가 콘서트 대관을 취소했다는 소식을 들으며 ‘그럼 광주에서 합시다’라고 말한다”면서 “이승환 가수를 광주로 초대한다”고 밝혔다.
이승환도 SNS를 통해 “감사합니다. 민주화의 성지 광주에서의 공연을 기대합니다”라고 화답했다.
광주시 관계자는 “공연장 대관을 지원하는 등 이승환 측과 광주 공연을 추진해왔다”면서 “절차에 따라 대관을 해줬을 뿐 행사에 관여하지는 않는다”고 밝혔다.
한편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5월 3일 '이승환 콘서트'가 광주에서 열린다"고 알리며 "지난 겨울 구미에선 못했던 콘서트가 광주에서는 된다"며 저도 티켓 사서 꼭 가겠습니다"고 환영했다. 이어 "돈쭐버스도, 소망버스도, 이승환 콘서트도 모두모두 광주에 힘이 되는 방문이다"고 강조했다.
오늘의 로컬맛집 이야기는 제철 주꾸미 이야기다. 겨울부터 봄까지는 제철 알배기 주꾸미를 즐기기에 가장 좋은 시기다. 광주 화정동에 위치한 왕대박삼순이네는 싱싱한 ...
오늘의 로컬맛집은 광주 봉선동 먹자골목에 위치한 '저팔계'이다. 1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조개구이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주말이나 성수기에는 1시간 이상 대기가...
광주 북구 중흥동에 위치한 로컬맛집인 오메야가마솥육개장은 지역 맛집 애호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특별한 식당이다. TV 프로그램에도 여러 차례 출연하며 그 명성을 ...
(사진=노대동 호수공원) 광주 노대동 호수공원, 늦가을의 정취가 물든 공원에서, 붉은 단풍잎들이 바람에 춤추듯 흩날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