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4.15 15:27
Today : 2025.04.16 (수)
장성군이 올해 전기자동차(승용/화물) 254대, 수소자동차 5대에 대한 구매보조금을 지원한다.
전기차는 승용차 최대 1260만 원, 화물차 최대 22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수소차는 대당 3500만 원까지 지원 가능하다.
차종별 정확한 보조금 액수는 환경부 무공해차통합누리집에서 확인하면 된다.
신청 자격은 접수일 기준 장성군에 3개월 이상 연속으로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18세 이상 개인이다.
장성군에 사업장이 있는 개인사업자나 법인도 신청할 수 있다.
올해는 △18세 이하 자녀가 2명 이상인 다자녀가구가 전기승용차 구매 △19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이 생애 첫 자동차로 전기승용차 구매 △농업인이 전기화물차를 구매하는 경우 국비지원액 일부를 추가 지원한다.
접수는 신청자가 전기차 제작사 대리점과 구매계약을 맺고 지원신청서를 작성한 뒤, 대리점이 무공해차 구매보조금 시스템을 통해 신청한다.
대상자 선정과 보조금 지원은 차량 출고?등록 순으로 진행한다.
보조금을 지원받은 전기차 구매자는 8년 의무운행기간을 준수해야 하며, 2년간 보조금 재지원이 제한된다.
자세한 내용은 장성군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성군 관계자는 “전기자동차 보급 확대를 통해 미세먼지 저감과 대기환경 개선에 일조하겠다”며 지역민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오늘의 로컬맛집 이야기는 제철 주꾸미 이야기다. 겨울부터 봄까지는 제철 알배기 주꾸미를 즐기기에 가장 좋은 시기다. 광주 화정동에 위치한 왕대박삼순이네는 싱싱한 ...
오늘의 로컬맛집은 광주 봉선동 먹자골목에 위치한 '저팔계'이다. 1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조개구이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주말이나 성수기에는 1시간 이상 대기가...
광주 북구 중흥동에 위치한 로컬맛집인 오메야가마솥육개장은 지역 맛집 애호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특별한 식당이다. TV 프로그램에도 여러 차례 출연하며 그 명성을 ...
(사진=노대동 호수공원) 광주 노대동 호수공원, 늦가을의 정취가 물든 공원에서, 붉은 단풍잎들이 바람에 춤추듯 흩날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