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2.27 10:46
Today : 2025.02.27 (목)
구례군은 본격적인 상춘객 방문 기간을 맞아 오는 3월1일 문척면 오섬관광권역 ‘섬진강 스카이바이크 체험시설’을 정식 개장한다고 밝혔다.
섬진강 스카이바이크는 문척면 오섬권역 주차장과 구례읍 원방리 대숲길을 연결하는 365m 길이의 케이블 위를 자전거를 타고 이동하는 익사이팅 체험시설로, 민간 위탁 방식으로 운영된다.
시설은 수동 자전거 12대와 전기 자전거 8대로 구성돼 있으며 신장 120㎝ 이상이면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지상 약 20m 높이에서 섬진강의 푸른 물결과 주변 자연경관을 감상하며 색다른 스릴과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군은 지난해 시범운행 기간 소방서와 합동점검을 실시하고 별도의 안전업체를 통해 시설 점검을 마치는 등 안전성 확보에도 만전을 기했다.
구례군 관계자는 “섬진강 스카이바이크는 관광객들이 하늘 위에서 섬진강의 아름다움을 즐길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며 “같은 날 개장하는 지리산 정원의 지리산 스카이런(모노레일, 짚라인)과 함께 구례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 북구 중흥동에 위치한 로컬맛집인 오메야가마솥육개장은 지역 맛집 애호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특별한 식당이다. TV 프로그램에도 여러 차례 출연하며 그 명성을 ...
(사진=노대동 호수공원) 광주 노대동 호수공원, 늦가을의 정취가 물든 공원에서, 붉은 단풍잎들이 바람에 춤추듯 흩날립니다. ...
광주 북구 신안동의 오래된 맛집인 '이대포땔나무집'이 초벌 바베큐로 입소문을 타며 로컬맛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저녁 6시가 되면 웨이팅이 ...
광주광역시의 대표적인 전통시장인 남광주시장에는 특별한 거리가 있다. 바로 온종일 구수한 돼지국밥 냄새가 가득한 '국밥거리'다. 전남대학교병원과 조선대학교병원 사이에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