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9.12 12:17
Today : 2025.09.13 (토)
인천광역시 계양구가 천만 송이 국화와 다양한 야생화가 어우러진 계양아라온에서 ‘가을꽃 국화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7회를 맞은 이번 축제는 오는 9월 20일부터 10월 31일까지 열린다.
‘가족의 의미와 사랑의 소중함’을 주제로 한 이번 축제는 가족·연인 조형물, 오로라볼, 열기구 조형물 등 다채로운 전시물로 특별한 추억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전통놀이와 미로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축제로 운영된다.
특히 야간에는 계양아라온 빛의 거리에서 경관 조명이 점등되어 낮과 밤, 색다른 매력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올해 축제는 국화와 야생화 천만 송이에 더해 지난 8월 말부터 만개한 2천만 송이 백일홍이 함께 어우러져 총 3천만 송이 꽃물결을 이룬다.
지난 6월 파종한 백일홍은 여름 폭염과 폭우를 이겨내고 화려한 꽃을 피웠으며, 계양아라온의 잔잔한 물결과 어우러져 장관을 연출한다.
대형 햄스터, 나비 조형물 등이 설치된 다채로운 포토존은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인기가 높고, 쉼터와 파라솔도 마련되어 관람객들의 편안한 휴식을 돕는다.
윤환 계양구청장은 “계양아라온에서 피어난 3천만 송이 꽃물결이 전국으로 퍼져나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소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폭우에 의한 재난 상황에서도 하나 된 모습을 보여준 계양구민들께 감사드린다”며 “백일홍과 국화가 어우러진 축제 현장에서 많은 분들이 행복과 위로를 얻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마실길 제2코스(송포~성천항)가 붉노랑 상사화로 물들며 로컬여행지로 가을의 서막을 알리고 있다. 부안군은 붉노랑 상사화가 9월초와 중순 사이 절정을...
전북 임실군의 대표 로컬여행지인 옥정호출렁다리와 붕어섬 생태공원이 가을여행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시설 정비와 보완 사업을 마친 뒤 재개장한 이곳은 전북여행 필...
전남 고흥군이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자전거 라이딩과 관광, 로컬 음식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고흥 블루마린 자전거여행’을 연다. 이번 행사는 문...
전남 순천시 주암면 운룡리에 위치한 순천 용오름 계곡은 로컬여행지로서 조용히 찾을 수 있는 광주근교계곡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입장료와 주차장이 모두 무료이며, 기본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