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9.12 12:17
Today : 2025.09.13 (토)
아라가야의 고도 함안의 문화·예술 축제, ‘제21회 함안예술제’가 오는 19일부터 24일까지 6일 동안 ‘아라가야, 문화의 꽃 피우다’ 라는 주제로 함안문화예술회관, 함주공원, 함안복합문학관, 아라길야외공연장 및 입곡군립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오는 19일 개막 당일에는 함안문인협회에서 주관하고 학생과 일반인이 참가해 문학적 소양을 선보이는 ‘함안예술제 기념 백일장’과 ‘내 마음의 시화전’이 열린다. 이어 ‘제44회 함안미술협회 회원전’으로 함안 예술제의 막을 올릴 예정이며 함안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리는 ‘구창모 콘서트’로 열기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20일에는 ‘시낭송대회(함안문인협회 주관)’가 함안복합문학관, ‘전국 국악경연대회(함안국악협회 주관)’가 아라길야외공연장, ‘무빙갤러리 전시회(예그리다 주관)’가 입곡군립공원에서 각각 열린다. ‘함안국악협회 정기연주회(함안국악협회 주관)가 아라길 야외공연장에서 열리며, 17시에는 ‘제13회 아라가야 합창제’가 함안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21일 오후 5시에는 ‘가을밤의 랩소디(함안음악협회 주관)’가 함안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리며 ‘함안예술제 가요제(함안연예협회 주관)’가 함주공원 야외공연장에서 개최된다.
23일 오후 7시30분에는 연극 공연 ‘나의 말금씨’가 함안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리며 24일 오후 7시에는 고품격 폭소 클래식 ‘얌모 얌모 콘서트’가 함안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된다.
이강섭 (사)경남예총 함안지회장은 “함안의 역량있는 문화예술인들의 갈고 닦은 실력을 이번 예술제에 선보여 함안의 문화예술이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며 “기나긴 무더위로 지친 군민들이 함께 행사를 즐겨 심신회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이번 예술제로 무더운 여름날 지친 군민의 마음에 문화예술의 바람이 불어 활력과 생기를 되찾고, 이번 예술제를 통하여 함안군의 문화예술의 발전과 예술인의 역량을 더욱 빛내고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마실길 제2코스(송포~성천항)가 붉노랑 상사화로 물들며 로컬여행지로 가을의 서막을 알리고 있다. 부안군은 붉노랑 상사화가 9월초와 중순 사이 절정을...
전북 임실군의 대표 로컬여행지인 옥정호출렁다리와 붕어섬 생태공원이 가을여행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시설 정비와 보완 사업을 마친 뒤 재개장한 이곳은 전북여행 필...
전남 고흥군이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자전거 라이딩과 관광, 로컬 음식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고흥 블루마린 자전거여행’을 연다. 이번 행사는 문...
전남 순천시 주암면 운룡리에 위치한 순천 용오름 계곡은 로컬여행지로서 조용히 찾을 수 있는 광주근교계곡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입장료와 주차장이 모두 무료이며, 기본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