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1.05 07:10
Today : 2025.11.05 (수)

로컬여행, 가을여행 핫플레이스로 올해 나주 영산강 체육공원이 주목받는다.
전남 나주 영산강 체육공원 일대가 코스모스의 만개로 화려한 가을 정취를 자아낸다.
나주시는 24만㎡(약 7만2천 평) 규모에 1억 송이 코스모스 꽃단지를 조성해서 추석 연휴기간 관광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둔치·들섬·정원 구역에서 각기 다른 색감과 품종의 코스모스를 운영하고 있다.
둔치에는 분홍빛 코스모스, 들섬엔 대규모 코스모스 군락, 정원 사면에는 황화와 옐로우 코스모스가 만개해 가을 산책길을 장식한다.

코스모스 만개 절정은 10월 초로, 10월 8일부터 12일까지 열리는 ‘2025 나주영산강축제’와 맞물려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나주시는 이번 꽃단지가 관람을 넘어 영산강을 따라 이어지는 가을정취와 다양한 포토존을 통해 전국 관광객의 발길을 이끈다고 밝혔다.

축제 기간에는 코스모스와 어우러진 공연·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주차장은 무료로 개방해 가족 단위 방문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사진=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가 가을의 절정을 알리는 국화축제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을 맞이한다. 이번 행사는 가을 로컬...
전남 화순의 로컬여행지이자 대표 사찰인 쌍봉사가 제9경 선정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화순 쌍봉사는 다음달 1일 오후 5시부터 제1회 화순 제9경 선정 축하 음악회를 사찰 내 ...
전남 곡성의 대표 로컬여행지인 동화정원이 가을철 황화코스모스 절정을 맞으며 전국 여행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입장료가 무료이고, 주차장도 비교적 넉넉해 주말에는 가족 단위...
가을이 깊어지는 10월, 전북을 대표하는 로컬여행 축제 중 하나인 정읍 구절초꽃축제가 오는 14일부터 26일까지 13일간 산내면 구절초 지방정원 일대에서 열린다. 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