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1.05 07:10
Today : 2025.11.05 (수)

이번 로컬여행 장소인 고흥 녹동항에서 추석 연휴에 맞춰 대규모 드론쇼와 해상불꽃쇼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10월 4일, 6일, 7일 3일간 펼쳐지며, 추석을 기념하는 특별 무대가 마련된다.

드론쇼는 날마다 다른 주제로 구성된다.
4일에는 민화의 미를 담은 '달빛미술관', 6일에는 '달토끼와 함께하는 추석', 7일에는 '고흥, 가을나들이'라는 제목으로 다채로운 영상이 밤하늘을 수놓는다.
특히 6일에는 1500대 드론에 불꽃을 결합한 불꽃드론쇼가 준비돼, 관람객들에게 환상적인 공연을 선사할 예정이다.

행사 당일 낮에는 제기, 굴렁쇠, 투호 등 전통놀이 체험도 운영해 방문객들이 가족과 함께 명절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고흥군은 연휴 기간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비해 관계기관 및 지역사회 단체와 협력하여 철저한 준비를 진행하고 있다.

고흥군 녹동항 드론쇼는 지난해까지 누적 51만여 명의 관광객이 다녀가며 약 439억 원의 경제적 효과를 창출한 것으로 평가된다.
한편, 고흥 녹동항 드론쇼는 오는 10월 25일 폐막식과 함께 막을 내린다.

고흥 녹동항 인근의 로컬여행지로는 나로우주센터, 쑥섬, 남열해수욕장, 팔영산 자연휴양림, 거금도, 동백림 등 다채로운 관광 명소가 위치해 있다.
고흥은 우주센터와 자연휴양림을 중심으로 해돋이 명소와 힐링 공간을 함께 즐길 수 있어 가족 단위 여행에 적합하다.
(사진=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가 가을의 절정을 알리는 국화축제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을 맞이한다. 이번 행사는 가을 로컬...
전남 화순의 로컬여행지이자 대표 사찰인 쌍봉사가 제9경 선정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화순 쌍봉사는 다음달 1일 오후 5시부터 제1회 화순 제9경 선정 축하 음악회를 사찰 내 ...
전남 곡성의 대표 로컬여행지인 동화정원이 가을철 황화코스모스 절정을 맞으며 전국 여행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입장료가 무료이고, 주차장도 비교적 넉넉해 주말에는 가족 단위...
가을이 깊어지는 10월, 전북을 대표하는 로컬여행 축제 중 하나인 정읍 구절초꽃축제가 오는 14일부터 26일까지 13일간 산내면 구절초 지방정원 일대에서 열린다. 이 ...